양서류 & 파충류 톡톡북(TOK TOK BOOK) Vol.2 도마뱀(Lizards) - 90만 유튜버 다흑×한국양서파충류협회의 스페셜 아트 생태도감 양서류 & 파충류 톡톡북(TOK TOK BOOK) 2
문대승 외 지음 / PY러닝메이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에 전라남도에 여행을 갔다가 풀밭에서 도마뱀을 본 적이 있는데, 처음이어서 아주 신기했다. 그리고 도마뱀의 일종인 카멜레온의 그 화려한 색상 때문에 도마뱀에 대해 관심도 많고, 집 근처 쇼핑몰에서 했던 애완 도마뱀 전시회에서도 전혀 몰랐던 종들을 본 적이 있어서 도마뱀이 무척 궁금했는데, 이렇게 도마뱀만을 소개해 놓은 흥미로운 책이 나와서 반가웠다.

<TOKTOK BOOK Vol. 2 도마뱀>의 저자는 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색동물 전문 유튜버 ‘다흑’과 ‘한국양서류파충류협회’이며 책의 앞쪽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 두 저자 사이트에 접속해 생생한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또한 이 책은 도마뱀 사진의 테두리 여백을 뜯어내서 도마뱀의 모습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고 해당 도마뱀에 대한 색칠 코너도 있어서 자기만의 책으로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은 놀이하듯이 종이를 뜯어내고 색칠하면서 도마뱀에 대해 여러 가지 내용을 읽을 수 있겠다.

도마뱀 사진 테두리를 점선대로 뜯어 입체북처럼 만들 수 있다



컬러링 코너가 있어 도마뱀을 직접 색칠해 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QR코드를 통해 이미지를 더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도마뱀의 종류는 50종 정도인데, 도마뱀이 종류가 이렇게나 많은 줄은 처음 알았다. 도마뱀을 지칭하는 영어 이름도 이구아나, 바실리스크, 리자드, 카멜레온, 드래곤, 아가마, 데빌, 게코 등 매우 다양함을 알았다. 내가 전에 봤던 도마뱀은 안 나왔기에 찾아보니 그런 것은 ‘도마뱀붙이’라고 하던데 도마뱀붙이도 종류가 여럿인 것 같았다.

이 책에서 들려주는 도마뱀 정보는 종명, 학명, 원산지, 크기, 생태, 서식지, 종의 특성, 활동 시기, 먹이 등인데, 먹이나 활동시기를 그림 아이콘으로 보여주어서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게 해놓았다.

색깔이 너무나 예쁜 도마뱀들. 활동시기나 먹이를 아이콘으로

표시해 놓아서 더욱 재미있다

나는 동물이나 식물에 관한 책을 좋아한다. 지구에 이런 것들이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이 경이롭고, 이들이 우리와 함께 산다는 것을 생각하면 지구가 인간의 것만은 아님을 느낄 수 있고 그런 마음을 가진다면 환경에도 신경을 쓰게 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동식물 책의 읽기를 적극 권한다. 이 책 서문에도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새로운 세계에 대한 열린 마음이 있는 여러분을 위해 탄생’했다는 구절이 있다. 이 글처럼 그동안 우리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우리에게는 낯설 수 있지만 이런 동물들과 함께 살고 있음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너무나 재미있고 도마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