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포츠 경기 중계를 보면 멘탈이 강한 사람의 태도가 어떤지 보인다. 그런 사람은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당황하거나 서두르는 기색 없이 자기 페이스대로 경기에 임해 승리를 거머쥐거나, 지더라도 그 순간의 감정에만 사로잡혀 분노를 표출하거나 침울해하기보다 상대의 승리를 축하하는 여유를 보여준다. 그런 멋진 모습을 보면서 나도 그런 멘탈 갑인 사람이 되고 싶지만 그것이 마음처럼 쉽지가 않다. 그렇다고 내 멘탈이 유리 멘탈 정도는 아니지만 이 책을 보면 멘탈 무장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사소한 것에도 쉽게 마음이 무너지는 당신, 멘탈이 약한 게 아니라 단지 섬세할 뿐,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는 회복력, 조금 부족한 당신이 더 매력적이야, 멘탈이 약해도 하루를 즐길 수 있는 당신, 이렇게 5장으로 나눠서 멘탈 회복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들려준다. 책에서도 말했듯이 멘탈이 흔들리는 순간을 겪지 않는 사람은 없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멘탈을 갖는 것이 아니라 그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 책은 우울 상태에 빠진 멘탈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조언을 들려준다.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자기감정을 잘 아는 것이 필요하고, 자신을 우울하게 만드는 언어습관도 고쳐야 하며 자존감도 높여야 한다고 설명하며, 각 방법의 실천을 돕기 위해 멘탈 관리 연습이라는 페이지를 두어 자기 자신에 대해 적어 보는 시간도 준다.

타인과 교류해야 할 일이 많은 현대에는 타인으로 인해 상처받는 일이 많다. 그럴 때마다 너무 힘들어할 것이 아니라 이 책에서 제안하는 조언을 실천해 마음을 강화하는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남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자신부터 돌보는 태도가 필요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