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졍년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아서 퇴직 후의 직업에 대해 고민 중이다. 아무 일도 안 하고 살기에는 그동안 이뤄놓은 경제적 기반이 얕을 뿐 아니라 그 나이에 일을 놓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엇을 할까 굉장히 고민이 되고 있다. 그래서 이 책 <배달 장사의 진짜 부자들>을 보게 되었다.

음식점 창업은 요리 솜씨가 조금만 있으면 비교적 십게 창엽할 수 있어 많은 이가 고려하는 업종일 것이다. 게다가 이 책서에 다루는 음식업은 배달 음식점이라 매장 마련에 큰돈이 들지 않을 것 같은 점도 매력적으로 보였다.

이 책은 그야말로 배달 음식 창업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 주는 종합 가이드이다. 가게 입지 선정, 메뉴 선정과 가격 산정, 메뉴에 따른 관리상의 문제, 배달 플랫폼에의 등록과 고객 평가 관리, 배달 업체 선정과 계약에 이르기까지 배달 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공유 주방을 이용한 창업에 관련된 것도 자세히 알려준다.

배달 음식점은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신속하게 배달하고 서비스를 잘해서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의 음식점들이 박리다매나 음식의 맛을 통해 입소문으로 손님들을 많이 끌어모았다면, 즉 음식 맛에만 신경을 쓰면 됐다면, 배달 음식은 손님들이 많이 시키는 음식도 알아야 되고 배달이 빨리 될 수 있도록 배달 업체 직원과의 관계도 잘 유지해야 하고 배달 플랫폼에서도 금방 검색되도록 하려면 고객들의 리뷰도 잘 관리해야 하고 플랫폼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알아야 하는 등 신경 써야 할 점이 많다. 그런 것에 대해 잘 설명해 주므로, 창업 전에 반드시 이 책을 읽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배달 음식업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지금도 많은 배달 음식점이 생겨나고 있다. 1인 가구의 등장과 매식의 증가, 식재료비의 상승으로 가정에서 해먹는 것보다 음식점에서 사 먹는 것이 더 싼 경우도 있어서 앞으로도 배달 음식업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런 상황에 이 책의 저자들이 모두 실천에서 쌓은 노하우를 들려주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해야 할 것 같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