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2022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이한음.김아림 옮김, 맹승호 외 감수 / 비룡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너무나 눈을 즐겁게 한 책을 만났다. 비룡소에서 나온 <사이언스 2022>이다. 제목 때문에 과학에 관한 내용과 2021년에 있었던 과학 사건들을 집약해 놓은 책인 줄 알았는데, 그런 성격의 내용은 올해의 토픽이라는 제목 하에 조금 실렸고, 나머지 내용들은 과학뿐 아니라 역사, 문화, 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거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내용들이 실려 있다. 책 뒷표지에 세계 어린이를 위한 지구 탐험 교양서라는 설명이 있는데, 말 그대로 어린이들이 관심 가질 만한 내용들이었고 또 알아두면 유용할 상식들이었다.

이를테면, 역사상 가장 성공한 상품, 우연한 사고에 의한 발명, 세계의 신화, 전사들의 전투복, 런던탑에 대한 7가지 흥미로운 사실들 등 어른들이 예전에 잡지에서 몰입해서 읽었을 법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 실려 있다. 게다가 페이지 중간에 퀴즈나 퍼즐이 있어서 게임을 하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사진도 500컷 이상이 들어 있다. 평소에 볼 수 없는 동물들을 큰 사진으로 자세하게 볼 수 있어 너무나 좋다. 영상 세대인 요즘 아이들도 흥미를 가질 수 있을 만큼 매 페이지가 올컬러에 활자도 큼직하다. 아이뿐 아니라 노안 온 어른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재미있는 영상에 길들여진 아이들에게 책을 읽으라고 무조건 강요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흥미로운 책을 권해야겠다. 아이 때는 세상에 대해 호기심이 한창 많은 때인데, 그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기에는 책이 다소 어려운 편이다. 그런데 이런 책이라면 얼마든지 대다수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 같다.

백과사전처럼 두고두고 한 페이지씩 골라있는 재미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