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3주 (12/13 ~ 12/19) 신간 소설/시 적바림.
12월 2주부터 2주 동안 추천된 신간을 뉴 페이스부터 (12월 3주에 소개된 신간이 12월 2주에 소개된 신간보다 먼저 보이도록) 그리고 빈도+추천 누적 점수가 많은 순으로 신간 목록을 작성하였다.
—
소설/시 (41)
1. 빛을 두려워하는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3.9]
2. 사라지는, 사라지지 않는 (지영 지음) [4.2]
3. 미라클 크리크 (앤지 김 지음) [4.1]
4. 가능주의자 (나희덕 지음) [2.3]
5.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김용택 지음) [3]
6. 릿터 Littor 2021.12~2022.1 (릿터 편집부 지음) [3]
7. 꽃의 연약함이 공간을 관통한다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 지음) [2]
8. 패터슨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 지음) [2]
9. 어디까지 왔나 (이청해 지음) [2]
10. 쾌 (미쓰다 신조 외 지음) [2]
11. 마호로 역 다다 심부름집 (미우라 시온 지음) [1.7]
12. 마호로 역 번지 없는 땅 (미우라 시온 지음) [1.7]
13. 마호로 역 광시곡 (미우라 시온 지음) [1.7]
14. 사랑에 대답하는 시 (임유영 외 지음) [1.5]
15. #젠더_시 (김지은, 이광호 (엮은이) 공저) [1.5]
16. #젠더_소설 (김지은, 이광호 (엮은이) 공저) [1.5]
17. #생태_시 (이혜원, 우찬제 (엮은이) 공저) [1.5]
18. #생태_소설 (이혜원, 우찬제 (엮은이) 공저) [1.5]
19. 꿈만 꾸는 게 더 나았어요 (심너울 지음) [1.5]
20. 달까지 가자 (장류진 지음) [1.3]
21. 저는 이곳에 있지 않을 거예요 (앤 섹스턴 지음) [1.2]
22.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지음) [1.2]
23.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장석주 지음) [1.1]
—
24. 아무것도 아니라고 잘라 말하기 (임솔아 지음) [8.8]
25. 두고 온 것 (강영숙 지음) [6.5]
26. 셔기 베인 (더글러스 스튜어트 지음) [7.7]
27. 밀회 (윌리엄 트레버 지음) [4]
28. 니는 내맹쿠로 살지 마래이 (최종렬 지음) [6]
29. 스노볼 1~2 (양장) (박소영 지음) [5]
30. 정직한 사기꾼 (토베 얀손 지음) [2.3]
31. 파란 나비 (최산 지음) [2.3]
32. 축제와 예감 (온다 리쿠 지음) [2.3]
33. 미래로부터의 탈출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3]
34. 페어플레이 (토베 얀손 지음) [3]
35. 제국의 연인 (박성하 지음) [3]
36. 트랙을 도는 여자들 (차현지 지음) [3]
37. 에스에프널 SFnal 2021 세트 (테드 창 외 지음) [3]
38. 캣피싱 (나오미 크리처 지음) [2]
39. 경성이여, 안녕 (가지야마 도시유키 지음) [1.2]
40. 정전 김유정 전집 1 (유인순 (엮은이) 지음) [1.2]
41. 날마다 만우절 (윤성희 지음) [1.2]
—
—
주1. [] 안의 숫자는 2 주 동안 기준 추천+빈도 누적 점수 (나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름)
주2. 읽고 있거나 읽은 책의 리스트가 아님 (향후에 읽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