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리처드 J. 라이더 , 데이비드 A. 샤피로 | 역자 : 김정홍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 자신을 위한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정하는
사람의 인생이란 결국 삶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내면의 오디세이다. 이 긴 항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영혼 이외에는 누구도 자기 삶을 제어할 수 없다는 사실, 즉 자유로운 마음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자유로운 마음이란 끝없이 정신을 내리누르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아야만 얻을 수 있으며, 그런 의미에서 깨우침이란 ‘짐을 가볍게’하는 의미로 이어진다. …
중년을 어떻게 묘사하든 인생의 절반 무렵은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짐을 가볍게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 시기에 접어든 사람들은 다들 이렇게 자문한다. “지금쯤은 그래도 뭔가가 되어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아니면 적어도 내 인생을 어떻게 살고 싶은가 하는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우리가 그동안 조사한 바에 의하면 인생에는 미리 설치된 무대도 전환점도, 그리고 예측 가능한 중년의 위기 같은 것도 없다는 사실이다. … 삶이 애초에 계획한 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빨리 받아들일수록 나만의 ‘다목적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공식’을 세우는 일이 급선무가 된다. (143~144pp 삶은 애초에 계획한 대로 되지 않는다 중에서)
이 책은 미국의 자기계발 트레이너가 자신을 위한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정하는 법을 조언해 주고 있다. 저자는 아프리카 여행 중 마사이족 족장이 자신의 배낭을 보고 "이 모든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줍니까?"라고 물은 것을 계기로 인생의 짐을 과감하게 덜어내고 지혜롭게 소유하는 법을 배우게 됐다고 전한다.
저자 리처드 J. 라이더(Richard J. Leider)
미국의 저명한 강연가이자 저술가이며 자기개발 분야의 트레이너다. 21세기를 위한 직업 및 라이프스타일 전략 전문가이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내적 탐험가들 : 당신의 삶과 일을 새롭게 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목적의 힘』『삶의 기술 : 성숙한 인간과 성공한 인간』등이 있다.
저자 데이비드 A. 샤피로(David A. Shapiro)
기업과 조직을 위해 사람이 기계의 부속품 이상의 더 가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첨단 기술’과 ‘멋진 삶’을 하나로 융합시킬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젝트를 주관하기도 했다. 현재 노스웨스트 센터에서 아이들을 위한 교육 디렉터를 맡고 있다. 그는 이 책을 출간한 후 미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한 ‘가방 다시 꾸리기Repacking Your Bags 운동’을 펼쳤다.
황농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간
몰입: 두 번째 이야기 -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 혁명
긍정심리학의 대가인 칙센트 미하이 미국 클레어몬트대 피터 드러커대학원 교수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이 목표에 몰입할 수 있었던 공통적인 이유는 삶의 한시성 내지 죽음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저자는 이런 예를 들어 죽음에 대한 통찰이야말로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 아닌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책은 황농문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2007년 말 출간,대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 일대 선풍을 일으켰던 '몰입'의 속편이다. 그는 불안과 우울을 고질병처럼 안고 사는 사람들에게 인생을 바꾸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알려주기 위해 몰입의 심층적 원리와 다양한 사례를 담은 두 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다.행복과 성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일에 미치지 말고 생각에 미치기'를 제시한다. 그런 다음 왜 몰입적 사고를 해야 하는지를 명쾌히 설명하고, 어떻게 몰입으로 천재성을 끄집어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이를 통해 불안과 우울을 고질병처럼 안고 사는 현대인들이 몰입적 사고를 통해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