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테라피 - 개정판, 감각을 열고 자신을 믿어봐
윤수정 지음 / 흐름출판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크리에이티브'란 창조의 뜻을 가진 단어로 말 그래도 광고를 만드는데 있어서 창조적인 생각을 하고 이를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광고물을 제작하는 작업을 말한다.
과거에는 광고 메시지를 어떻게 잘 만드느냐가 중요했다. 어떻게 소비자 마인드를 읽어서 통하는 메시지를 만드느냐가 관건인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더 창의력이 필요할것 같다.

이 책은 저자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영화전문 카피라이터인 윤수정님이다.  저자가 만든 카피들과 실제 이야기들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나의 뇌에 맞는 크리에이티브 스트레칭 부분이다. 크리에이티브 체질이 있다며 자신이 해당하는 부분을 고르는 것이다.나의 뇌를 체크해서 보니 좀 비슷한 것 같았다. 

책을 다 읽고나서 머리가 아프다. 나는 지금 좀더 다르게 생각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 대한 스스로의 물음때문이었다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은 지극히 고통스럽다. 순간순간 머리를 돌려가며 무엇인가를 하고 있는 거 같기는 한데 만족할 만한 어떤 생각들이 나오지 않으면 도대체 지금까지 내가 무얼 했는지 다시 생각하게 된다.
한가지 일맥상통한 점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것이다. 다른시선으로 보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고 그 속에서 창의력을 뽑아내는 것 역시 어렵고 힘든 작업이다.

이제부터는 '더 매력적인 꿈을 꾸게 하는 스토리를 주는 자'가 세상을 지배하게 된다고 한다.

모든 크리에이티브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하고,  그 스토리는 간결하고, 의외성이 있고, 구체적이며, 믿음이 가고, 정서를 전달하고, 기승전결이 있어야 한다는것을 알려준 책이다. 스마트하다는 느낌과 함께 위대한 창조력을 지닌 탁월한 별종의 인간들이 아닐까? 존경스런 마음까지 들게한  광고인을 책으로 만나면서 광고하는 사람들이라하면 반짝하는 아이디어나 엽기적인 소재만 찾는 사람들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게끔 해준 책이었다.

내 생각을 마음것 표현할수 있는 자유, 또 내가 원하는것을 마음것 보여줄수 있는 자유. 결국 그 자유로 상대방을 움직이는것.그것이 크리에이티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리에이티브라 불리는 것이 골치덩어리같은 존재로 다가올 때마다  다시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이 될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12-08 1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