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림책 6 - 덴마크편 여행 그림책 6
안노 미츠마사 지음 / 한림출판사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여행 그림책』 시리즈 제6권은 《덴마크 편》이다.
  이번 책은 한마디로 <안데르센의 세계>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안데르센은 덴마크 출신의 동화 작가로 ‘동화의 아버지’라 불리며 평생 130여 편의 동화를 발표해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안노 미쯔마사는 이 책 속에 덴마크의 풍경과 명소는 물론 안데르센의 작품들을 그림 속에 녹여내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카겐이라는 도시의 모래밭, 생선을 말리는 모습, 공연이 끝나고 짐을 꾸리는 서커스단, 코펜하겐의 유명한 티볼리 공원, 아말리엔보르 궁전 앞 광장, 목조선 공장 등등. 그리고 「빨간 구두」, 「벌거숭이 임금님」, 「바보 한스」, 「성냥팔이 소녀」, 「엄지 공주」, 「나이팅게일」, 「인어공주」처럼 어딘가 익숙한 장면들이 그림 곳곳에 그려져 있다.

 

 


  코펜하겐 시청의 맞은편에는 벌거숭이 임금님의 행렬이 보인다. 오른쪽 아래에서 사람들에게 뭔가를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이 바로 이야기에 등장했던 사기꾼 재봉사들이다. 그림 오른쪽에는 '황새 분수', 가운데에는 지그프리드 바그너의 '나팔수 동상', 그 탑 아래에는 안데르센 동상도 찾아볼 수 있다.

 

 


  덴마크의 북쪽 끝에는 올보르그라는 마을이 있는데 린홀름 언덕에는 바이킹 시대의 유적이 있다고 한다. 그림 오른쪽 위에는 11명의 왕자와 엘리제 공주가 등장하는 「백조 왕자」의 한 장면이 보인다. 
  덴마크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오밀조밀 구경할 거리가 많았던 여행 그림책. 이 책을 보고 있으니 안데르센의 동화전집이 읽고 싶어진다. 어렸을 때의 기억을 되살리며 조만간 안데르센의 이야기에 빠져봐야겠다고 다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