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후로 시장에는 생대추가 나온다.

아삭아삭하면서 살짝 단맛이 나는 생대추.

사과나 배는 일정 온도에서 저장되어 마트에서 늘 만날 수 있지만

대추만큼은 지금에만 맛볼 수 있는 열매다.

일 년에 한 번, 지금에만 있는 것 중 하나다.

    

 

 

보름달이야 한 달에 한 번 늘 하늘에 뜨는 거고, 추석 보름달이라고 뭐 다른 게 있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보자마자 깜짝 놀랄 정도로 평소보다 보름달이 좀 더 크고 환했으며,

그 안의 토끼도 선명해서 절로 감탄사가 나왔다.

그 모습을 그대로 다 담아내고 싶었으나 내 카메라는 여기까지가 한계다. 후후훗...

열 번 이상은 찍은 거 같은데 달 안의 토끼를 담는 건 욕심이고, 

죄다 달빛이 흔들려서 그나마 저 사진 하나 건질 수 있었다.

어쨌든, 추석 보름달,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18-09-27 0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달 모습 사진으로 잘 담으신 것 같아요. 저는 아주 쬐~그맣게 밖에 못찍겠더라고요. 그래도 달 구경은 실컷 했습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아주 환하고 선명했어요.
생대추도 이번 추석에 타이밍이 잘 맞아 먹을 수 있었는데 대추 크기가 해가 갈수록 커지는 것 같아요 ^^

연두빛책갈피 2018-09-27 19:19   좋아요 0 | URL
못난 사진이라는 생각에 살짝 머쓱했었는데, 사진으로 잘 담아냈다는 hnine님의 댓글 덕분에 기분 좋아지네요. 감사합니다.^^
생대추! 건대추와는 다른, 열매만의 싱싱함이랄까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