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자신만만 떠나는 우리나라 완벽 여행 코스, 개정판 ㅣ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여행, 길든 짧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질 때가 있다.
그런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이 바로 그 ‘어디’가 문제라는 점이다.
훌쩍 떠나고 싶다고는 했으나 그렇다고 아무 곳이나 무작정 가고 싶지는 않고,
한정된 시간 안에서 알차게 보내면서 만족감까지 챙기고 싶으니 어쩐지 욕심이 생긴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라 하더라도 잘 모를 수 있는데 하물며 다른 지역은 말해 무엇 할까.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우리나라에 여행할 곳이 이렇게나 많다고 알려주는 책.
대한민국 89개 지역, 총 700개의 여행지를 멋진 사진과 함께 실속 있는 정보로 꽉꽉 채운 책!
만약 갈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생각해봐도 막상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면, 이 책을 펼쳐 참고해 봐도 좋으리라.
우선 이 책은 지도를 접목해 중심 여행지를 기준으로 주변 여행지까지의 대략적인 소요 시간을 표시해뒀다.
이어지는 페이지에는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잘 담겨 있어 많은 참고가 되었다.
먼 지역으로 갔을 때, 주변에 다른 볼거리도 가득한데 몰라서 그냥 놓치고 돌아오면 얼마나 아까울 것인가.
그래서인지 이 책의 <주변 가 볼 만한 곳 여행지 정보>가 더 기특하게 다가왔던 것 같다.
그 외에도 <가는 길, 먹을 곳, 잠잘 곳, 입장료나 이용료, 이용시간, 문의전화번호>등이 안내되어 있다.

[동해 무릉계곡]
보통 휴가 장소로 계곡이나 바다냐를 고민할 것 같은데 이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지역이 있다.
바로 동해 무릉계곡 부근이다.
무릉계곡에서 추암 해수욕장까지는 차로 15분, 증산 해수욕장까지는 15분, 망상 해수욕장까지는 30분이라고 한다.
혹은 천연동굴을 즐길 수 있는데 무릉계곡에서 천곡 천연동굴까지는 20분이라고 하니 계획만 잘 짜도 3군데를 모두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천곡천연동굴
4~5억 년 전에 생성된 천연 동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있다.
-추암해수욕장
뾰족한 촛대바위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으로 사시사철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망상해수욕장
모래가 고와 맨발로 걷거나 모래찜질을 하기 좋은 곳으로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인기가 많다.
-증산해수욕장
삼척시에 속한 해수욕장이지만 동해시 접경지로 일출로 유명한 추암 촛대바위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계곡과 폭포가 어우러진 방태산자연휴양림도 기억에 남는다.
참나무, 전나무, 박달나무, 피나무 등이 원시림처럼 우거진 숲 속은 한여름에도 한기가
느껴질 만큼 서늘하다고 하니 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도 딱일 것 같다.
주변 지역에는 넓은 초원이 들꽃으로 빼곡한 야생화의 천국, 곰배령.
활엽수 중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뿜어내는 자작나무의 원대리 자작나무 숲이 있는데
그 경치만으로도 힐링 되는 기분이다.
나무 내음, 흙 내음을 맡으며 걷다 보면 어느새 몸도 마음도 맑아지지 않을까.
참 아름다운 대한민국!
알았던 곳도 있지만 몰랐던 곳도 많아 사진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산과 바다, 강과 계곡, 숲, 해변, 사찰, 문화유적지 그리고 공원, 박물관, 테마파크, 축제까지.
모든 곳이 볼 것도 많고 즐길거리도 풍성하더라.
덕분에 덩달아 마음도 즐겁고 가득 채워지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