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스트, 노사라의 도쿄 플라워
노사라 지음 / 미래의창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꽃이라든가 나무는 사람을 평온하게 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꽃집 주변을 지나치면 자신도 모르게 걸음이 느려지고는 한다.
다양한 색깔로 모여 있는 꽃들.
처음 보는 꽃이 있으면 이름은 뭘까 궁금해하며 하나하나 눈에 담곤 했다.
『플로리스트 노사라의 도쿄플라워』
꽃은 한 송이도 예쁘고 다발로 있어도 예쁘다.
그리고 여러 종류의 꽃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멋진 작품이 되기도 한다.
플로리스트가 소개하는 도쿄의 꽃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은 아름답고 선명한 꽃들 사진이 가득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분 좋아지는 책이다.
또한, 글쓴이가 얼마나 꽃을 좋아하는지도 생생히 전해져 덩달아 마음이 설렜던 것 같다.




아직도 기억한다.
처음 꽃을 시작한 날, 나와 처음 만난 꽃은 선명한 오렌지 빛이 매력적인 라난큐러스였다.
설렘과 두근거림으로 조심스레 꽃을 만졌고, 만지는 내내 무언가 알 수 없는 기쁨으로 가득
했다. 그냥 그 자체가 너무 즐거웠던 것 같다. (p.9)




열정, 노력, 의지. 이런 단어들이 떠오른다.
자신의 꿈을 위해 내린 결정을 보고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이건 분명 아무나 하지 못하는 것이니까.
그녀는 꽃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직장을 그만두고 모아둔 돈으로 대학원을 가기로 했다고 한다.
그리고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에서 운영하는 플라워 스쿨, 하나키치(Hana-kichi) 다니기 위해 도쿄로 왔다.
그녀가 선택한 코스는 2달간 진행되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프로페셔널 코스.
교육 후에는 테스트가 있는데 그녀는 1등으로 합격하며 과정을 수료하는 기쁨을 맞이하게 된다.



《플로리스트의 도쿄 핫 플레이스 22》
깜짝 놀랐다. 도쿄엔 플라워샵이 정말 많아서.
그것도 이렇게 다양한 색깔을 가진, 플로리스트들의 개성이 담긴 가게들이 많이 있다는 게 왠지 신기하고 굉장하게 여겨졌다.
<니콜라이 버그만>
니콜라이 버그만은 지금 일본에서 가장 핫한 플로리스트라고 한다.
덴마크 출신인 그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를 런칭 했는데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무척 인상 깊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베스트셀러 상품은 파베 테크닉의 플라워박스.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사용해 생화의 모습을 오래 간직한다고 하니 선물용으로도 훌륭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 티하우스>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은 본사직영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차별화된 전략, 잘 갖춰진 시스템이 큰 특징이다.
무엇보다 예쁜 꽃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았다.
라이프스타일 부케라고 해서 작은 꽃다발을 파는데 단돈 350엔(약 4천 원)이라고 하니 하나쯤 사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리고 꽃이 있는 카페 ‘티 하우스’도 돋보인다.
이곳은 계절에 맞게 실내장식 바꾸는데 조화가 아니라 진짜 식물들이나 꽃으로 장식해 생동감을 더해주고 있었다.
그 밖에도 기억에 남는 곳이 더 있다.
매월 다양한 디자인 선보였던 <고토 플로리스트>.
보라색 스위트피를 알게 해준 생선가게 옆 플라워샵 <스이렌>.
그린 인테리어 전문 플라워샵 <무지> 등등!
직접 꽃향기를 맡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고 안타까울 따름이다.




책의 후반부에는 《도쿄의 꽃 축제 - 일상에서 자연을 즐기다》가 이어진다.
<장마철 수국 여행, 가마쿠라>의 사진을 보니 이곳도 가고 싶다고 느꼈다.
비 오는 날에 우산을 들고 이곳 산책로를 걸으면 어떤 느낌일까.
그렇다면 아마 덥고 습해서 힘든 여름도 조금은 좋아질지도 모르겠다.
도쿄는 그저 도시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도쿄플라워라는 말이 참 잘 어울린다는 걸 느껴본다.
다시 한 번 느껴본다. 꽃은 도심 속에서도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