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양질의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

사고 싶은 책이 많은데 은근히 가격이 부담될 때는 역시 이곳만 한 게 없네요. 

더불어 품절되어 구하지 못하는 책들도 때때로 운이 좋으면 만날 수 있기에

자주 들르게 됩니다.

 

 

평소에는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곳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 저는

약속이 생기거나 다른 동네 갈 일이 있으면 꼭 그 주변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나 검색해봐요.

왠지 모르게 궁금하더라고요.

어떤 곳은 입구에 작가들의 얼굴과 글귀 말고 거기에 + α랄까, 책으로 꾸며진 곳도 있었는데, 그런 차이만으로도 재미있고 매력 있었거든요.

물론 어떤 차이 없이 심플하게 있어도 그 자체로도 좋고요.

익숙한 곳 말고 다른 곳의 알라딘 중고서점을 가본다는 것만으로도 뭔가 두근두근하거든요.

이번에 서울대입구역점이 새로 오픈했다고 하길래 방문해봤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서울대입구역점>은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이런 모습이에요.

 

 

앞으로 쭉 가면 바로 나와요.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다고 해서 어디쯤일까 했는데 정말 가깝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마침 옆 가게가 공사 중이라 복잡했었는데 그래도 저기 램프라든가, 벽면의 그림들, 알라딘 중고서점임을 알리는 시원시원하고 큰 글씨체 덕분에 금방 보였어요.

   

 

얼마나 가깝냐하면, 이 위치에서 바로 지하철 3번 출구도 보일 정도!!

매장 오른쪽에는 올리브영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모습이에요.

역시 알라딘 중고서점은 블랙 앤 화이트죠!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벽면이에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서점 안쪽의 모습입니다. 책장마다 책이 가득했어요.

 

 

바로 왼쪽에는 음반,DVD, 블루레이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 앞쪽으로는 알라딘 굿즈가 있는데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투명한 보틀, 유리컵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시원한 음료와 얼음 넣으면 보기에도 예쁠 것 같더라고요.

 

 

큼직큼직한 에코백도 책 넣기 딱이겠어요.

 

 

벽면에 있는 검색대. 원하는 책이 있는지 검색해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애서광 체크리스트.

읽으면서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았답니다.

책에 낙서를 하지 못하는 것도 그렇고, 매일까지는 아니어도 주변에 서점 있으면 꼭 들르게 되네요.

뭔가에 홀리듯 스르륵. 시간이 5~10분 밖에 여유가 없더라도, 없으면 없는 대로 일단 들어가서

책 구경을 하는데 그게 또 그렇게 재미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러다 책을 구매하기도 하고요.   

 

 

 

 

서울대입구역점은 그리 넓지는 않지만, 오밀조밀 공간 활용을 잘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장르별로 다양한 책들도 많고,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책을 읽을 수 있게 공간을 갖추는 것까지도 챙겨서 그야말로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곳임을 느꼈답니다.

 

 

저는 작가들의 예쁜 일러스트를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그림책도 즐겨 사는 편인데,

<너도 보이니>시리즈는 예전부터 하나씩 모으고 있던 책이라 반가웠답니다.

이 책은 작가 월터 윅이 사진으로 만든 그림책으로, 상상력이나 구성도 참신하고, 숨은그림찾기의 재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리즈 중, 제가 갖고 있지 않던 책이라서 앗싸~!를 외쳤어요.

여기서 만나게 되다니 너무 기분 좋은 거 있죠.

 

 

계산하러 가면서 발견하게 된 또 하나의 테이블.

아까 그림책 코너 앞에는 아이들을 위한 테이블이었다면 여기는 어른들이 사용하고 있네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다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겠지만요.

시간이 있다면 저기서 책을 읽어도 좋겠어요.

 

 

 

친절한 스태프님 덕분에 책 구매를 쉽고 빠르게 완료했습니다.

책도 사고, 다른 책들도 둘러보고 왔음에도 나오는 게 왜 이리 아쉽던지요.

구매한 책을 펼치며 아쉬움을 달래고 있어요. 역시 잘 구매했다고 만족하는 중입니다.  

책 좋아하는 사람에게 설레고 신나는 장소인 알라딘 중고서점!

앞으로도 쑥쑥 여기저기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