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2시 51분, 바깥 기온은 영상 1도 입니다. 지금은 햇볕이 잘 드는 오후예요. 기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부터 2018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새해엔 꼭 이루고 싶은 소망 이루시고, 좋은 일들이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어제는 1월 1일이라서 공휴일이었어요. 그래서 어쩌면 어제보다는 오늘이 새해가 새로 시작한 것 같은 느낌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새해가 되었는데, 달라진 것은 달력 뿐인가, 싶기도 하지만, 매일 매일 좋은 일들로 가득 채우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조금 밝고 기분 좋은 사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지난해의 4월에 찍은 사진인데, 초록색이 밝고 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요즘 이 나무들은 빨간 열매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겨울에 열매가 열리는 나무입니다.
올해도 새해를 맞아 좋은 이야기와 인사를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년 새해가 되었으니,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 시작하는 것처럼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 시작할 때에는 꼭 되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것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하게 되면, 조금 더 실현하기 좋을 것 같거든요. 그래서, 올해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제가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보고 싶어요.
매년 올해의 소원을 생각한다거나, 그런 것들이 어느 날에는 조금 의미가 없다거나, 또는 조금 귀찮아지기도 한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런 때보다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것과 되고 싶은 것들을 찾아내고 잘 그렸을 때가,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때로는 어떤 것이 되고 싶어, 같은 것이 없던 때도 많았어요. 그런데 그 시기에서 시간이 조금 지난 다음 생각해보면, 그 시기보다는 조금이라도 꿈이나 희망같은 것들이 있었던 시간이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꼭 올해 안에 다 성공해야 하는 것이 아니어도, 꼭 오늘 다 찾지는 않아도, 이루고 싶은 꿈을 찾는 것은 해보고 싶습니다.
요즘은 다들 열심히 살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열심히 사니까 잘 모르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늘 열심히 부지런히 하루하루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꿈이 멀지 않은 곳에 있을 거예요. 지금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언젠가 우리가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조금 빨리 닿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망하시는 일을 이루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오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