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한 공부법 - 9급 공무원 시험, 6개월 만에 합격하다!
이슬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요일인 어제 국가공무원9급 필기시험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서, 응시자도 대단히 많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한 시험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응시하지만, 실제로 합격하는 인원이 그만큼 많지 않아서, 수험생들의 공부에 대한 부담도 상당히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수험생활을 단기에 마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이 많겠지만, 생각보다 길어지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이 책 <치사한 공부법>은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던 저자가 쓴 책입니다.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했다고 하니, 비교적 단기간에 합격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목의 '치사한'이라는 수식어가 있어서 이 책을 조금 더 잘 기억하게 만들었던 것 같은데, 이 단어의 의미는 시험 공부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쓰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9급 공무원 시험 준비과정에서 있었던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쓴 책이어서, 다른 시험보다는 9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더 적합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시험마다 준비하는 과목이나 시험의 유형 등 각 시험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그 시험에 맞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시험계획을 세울 때 저자의 시험 계획이나 하루 공부일정을 참고할 수 있겠고, 암기나 노트 정리와 같은 내용, 시험에 대한 심적 부담에 관한 내용은 다른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도 참고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저자도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상당히 열심히 공부했다는 점입니다. 보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수험기간에는 많은 것들을 수험에 맞추어 움직였고, 공부시간도 적지 않았다는 점과, 시간별로 공부가 잘 되는 과목을 선택하고, 암기와 이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약간의 예시도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공부법이 서로 조금씩 다 다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책의 내용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시험의 유형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한 하나의 참고가 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은 시간을 공부하면서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