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 3 : 어둠 속의 보물 상자 스무고개 탐정 3
허교범 지음, 고상미 그림 / 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무고개처럼 20개의 소제목이 있고, 스무고개 탐정이라 불리는 어린이 탐정과 친구들이 나오는 <스무고개 탐정>의 세번째 책이에요. 2편의 고양이 습격 사건에 이어지는 내용은 아닌 것 같고, 여름 방학 특별편 같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해요. 스무고개 탐정과 문양이, 다희, 명규 는 낯선 곳에 갇혀있어요. 휴대폰이 있다면 시간도 알고 연락도 되겠지만, 희미하게 빛을 내는 야광봉이 있을 뿐이에요. 무서워하지 않고 침착하려고 하지만, 이 친구들 갑자기 왜 여기서 이야기를 시작하는 거지? 그게 궁금했어요. 그리고 조금씩 여기까지 오게 된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야기는 여기 오기 전에 있었던 일들을 서로 털어놓지만, 깜깜하고 답답한 방에 갇혀서 나갈 수는 없어요.

 

 갑자기 낯선 곳에서 여긴 어디지? 하면서 듣는 우리도 실은 답답해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잘 모르니까요.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가 계속되면서 아이들은 우리가 여기에 왜 오고, 어떻게 나갈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되는데, 그건 읽는 사람도 마찬가지예요.

 

 듣다보니, 이런 사연이 있어요. 아이들과 잘 지내는 박쥐버거의 말라깽이 형이 방학을 맞아 고향집으로 아이들을 초대했거든요. 그리고 여기엔 또 다른 친구를 만나게 되지요. 어디서든 낯설고 신기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들려온 이야기는, 근처에 보물산이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름이 '봄산' 이라는데, 스무고개 탐정이 있으니 이번 이야기도 스무 고개 안에서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전편에서 스무고개 탐정의 친구가 약간 이야기되어서, 이번엔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그 이야기는 다음에 만나게 될 것 같아요. 지금은 겨울이지만, 여름방학 시기의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 이 시리즈는 어린이탐정이 나오는 추리소설인데, 아주 복잡하지는 않으면서도 재미있는 내용이 많아 좋았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1-27 18: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7 18:1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