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페이퍼는 만화입니다. 전처럼 잡지에 연재되다가 단행본으로 나오는 책도 있고, 웹툰으로 연재되다가 단행본으로 나오기도 하고, 조금씩 달라지는 것도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만화를 보고 있습니다만...

 

 

 인터넷 연재 만화 단행본

 -- 웹툰을 보면서부터는 컬러로 나오는 만화가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재시에 나왔던 컬러지면도 단행본에서는 단색인쇄되어 나오는 책들이 많았던 것같은데, 요즘은 웹툰 연재로 나온 책은 거의 컬러가 많은 것 같습니다.

 

 

 

 

 

 

 

 

 

 

1. 치즈 인더 트랩 시즌2 한정판

2. 오무라이스 잼잼4

3. 펭귄 러브스 메브 in the UK

4. 어쿠스틱 라이프6

 

1. 치즈 인더 트랩 시즌2 한정판

 -- 치즈 인더 트랩 시즌 2는 여름에 나왔는데? 그건 시즌 2의 1~3권이고, 이번에 나오는 책은 4~6권과 외전 봄비,가 있다고 하니까 시즌 2의 두번째 한정판일 것 같습니다. 아직 예약판매인데 크리스마스 시기쯤인 것 같습니다.

 

2. 오무라이스 잼잼4

-- 오무라이스 잼잼은 지금 연재는 시즌 5라고 하는데, 이번에 나온 책은 4권입니다. 음식과 이야기가 있는 책인데, 이번에도 맛있는 음식의 스물 네가지 에피소드 외에도 다양한 맛집, 독특한 레시피와 같은 부록이 있다고 하는데, 사진을 보니까 여행기 같기도 합니다.

 

3. 펭귄 러브스 메브 in the UK

 

-- 펭귄 러브스 메브도 네이버에서 연재했던 것로 아는데, 맞나요? 저는 잠깐잠깐 봐서... ^^ 한국에서 나고 자란 한국 여자 펭귄과 영국 남자 메브의 이야기인데, 이번에 나온 책은 이들 부부가 영국으로 이사하는 시즌 3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책이 첫번째 책인가?? 찾아보니 먼저 나온 책이 한 권 있네요... 

 

 

 

 

4. 어쿠스틱 라이프6

-- 부부의 일상 생활을 담은 생활형 로맨스를 광고하고 있는 어쿠스틱 라이프도 벌서 6권이네요.책이 연말에 나와서인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할 수 있는 특별 부록이 있습니다.

 

연재중인 순정만화

 

 

 

 

 

 

 

 

 

 

 

1. 하백의 신부22

2. 에뷔오네12

3. 루어20

4. 밤을 걷는 선비5

 

-- <에뷔오네>는 연재가 끝나는 것을 이미 봤는데, 이번에 나온 책이 완결이라고 합니다. 11권 나오고 상당히 지나서 12권이 나온 셈인데, 그 사이 11권은 품절이네요. 연재되는 책들이라서 연재를 보거나, 아니면 단행본을 보는데, 가끔은 중간에 놓치면 어디까지 봤는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시리즈가 길어지면 그럴 때가 있는데, <하백의 신부>나 <루어>는 벌써 20권이 넘었네요. ;; <밤을 걷는 선비>를 지금 연재중인 한승희님의 천일야화는 애장판으로 최근 나왔는데, 완결이 되었는지 박스세트도 나왔더군요. 저는 처음 나온 단행본과 연재로 봤는데, 애장판이 차이가 크다면 그래도 한 번 보고 싶습니다. (사실 몇 년 지나서 기억도 많이 안 나고 있어요.;;)

 

 

 

 

 

 

 

 

 

 

 

 

 

 1. 도쿄 룸 셰어라이프

 2. 신 펫숍오브호러즈 11

 3. 먹고 자는 두사람  함께 사는 두 사람

 4. 결혼식 전날

 

-- 도쿄에서 여자 셋이 룸 셰어를 하는 이야기인 <도쿄 룸 셰어 라이프>는 저자가 실제로 룸 쉐어라는 방식으로 살았던 경험을 살린 에피소드와 이 방식의 좋은 점, 필요한 점 등 세세한 부분까지 살리려 했다고 하니까 룸 셰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재미도 있고, 유익한 점도 있을 듯 합니다.  <먹고 자는 두 사람 함께 사는 두 사람>과 <결혼식 전날>은 미리보기를 잠깐 보거나 소개를 읽었는데,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에 가깝겠지만, 그래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만화의 세상엔 언제나 평범한 것만이 나오지는 않는다는 게...  절대 평범하지 않은 수상한 가게와 더 수상한 주인이 있는 <신 펫숍 오브 호러즈>도 있습니다. 이 책 단행본을 처음 본 건 꽤 오래전이었는데, 작가가 계속 연재를 하는 모양입니다.

 

-----------

 만화는 단행본으로 나오면 아무래도 소설보다는 시리즈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가끔 보다가 중간에 잊어버리고, 그러다 신간이 나오면 아, 그랬지 하면서 보고, 그런데 전에 어떻게 끝났더라, 싶어서 다시 앞의 권을 찾아보면, 어라, 나는 그 앞의 권을 안 읽었네. 하는 일도 있고. 그럴 때가 전에는 가끔 있었는데, 요즘은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는 사이 시리즈는 20여권이 넘어가기도 하네요. 읽는 사람은 한 권 읽는데 큰 시간이 들지 않지만, 그 만화를 그린 분들은 오랜 시간 책을 만드셨겠죠. 음, 오늘은 이유는 모르지만 권교정님의 책도 생각이 나네요. 당분간 새로 볼 수는 없을 것 같아서...

 

 오늘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저녁 보내세요. 아, 이제 밤이 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