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벌써 금요일이네.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한 이 기분은... 아쉬워서 그럴 거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매미 우는 시절도 얼마 남지 않은 걸까, 하고 생각이 앞서 갑니다.

 

 오늘 페이퍼는 인테리어 책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집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분들도 많아서, 여러가지로 다양하더라구요.  여름도 많이 지나갔는데, 바뀌는 계절처럼 집안도 조금 바꿔보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 내일부터 주말인데 남은 8월, 재미있게 보내세요.

 

 

  인테리어 책들

 

 

 

 

 

 

 

 

 

 

 

 1. 벽인테리어

 2.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

 3. 뉴욕 그 집, 이젠 내 집 

 4. 북유럽의 집

 

 요즘은 페인트를 구입해서 집에서 직접 소비자가 페인트를 칠한다거나, 벽지를 바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인터넷을 찾아본 내용이라서 직접 해 본 것만큼 잘 알 수는 없겠지만, 인터넷 사이트와 블로그에 올려놓은 실제 시공예의 내용을 보고 알게 된 것입니다. 아이 방의 벽과 천장을 페인트를 칠한 방도 있었고, 거실이나 방의 가구나 싱크대와 같은 주방가구를 리폼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보다보면 느끼게 되는 건데, 진짜 솜씨 좋은 분들도 많고, 쓸 수 있는 도구나 페인트 등도 이전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음을 자세히 설명해주신 블로거가 많으시더군요.

 

 DIY 로 꾸미는 인테리어

 

 

 

 

 

 

 

 

 

 

 

1. 전셋집 인테리어

2. 작은집 인테리어 + DIY

3. 네덜란드 나만의 DIY 인테리어

4. 4인 4색 인테리어 소품 DIY

 

이 책들은 인테리어, 혹은  DIY로 검색해서 나온 책들입니다. 인터넷에서 산 가구, 그러니까 책상이나 테이블, 선반을 배송받으면 집에서 조립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제품들은 대부분 나사를 맞추고 조이는 정도의 조립이라면, DIY의 경우에는 그보다는 조금 더 조립할 내용이 많을 듯 합니다. 관심은 많이 있지만, 제가 하긴 많이 어렵겠죠. ^^

 

 일단 조립식 가구를 말하면 이케아를 떠올리는 분들도 많을 것 같고, 또는 DIY에 가까울 집에서 만드는 가구를 생각하실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집에서 내가 가구를 만들면 실제로 완제품을 구입하는 것에 비해 가격도 차이가 있겠지만, 일단 내가 만든 가구라서 독특한 점도 있겠고, 무엇보다도 내가 원하는 것을 많이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막상 시작하면 여러 가지 고민할 일이 있습니다. 가구를 만드는데는 시간도 많이 들고, 처음부터 내가 원하던 것을 그대로 만들어내기도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손재주가 좋고 눈썰미 좋은 분들이라면 조금은 나을 수도 있겠고, 설명서를 잘 읽고 먼저 만들어본 사람의 후기를 활용하는 것도 약간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노하우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

 오늘 페이퍼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주말, 재미있게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