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쁘다, 입에 달고 살지만, 사실 알고보면, 바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짜 바쁜 분들도 있지만, 어쩐지 저는 그렇게 말하기 찔리는 겁니다. 아무래도 시간관리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 쉽죠. 만날 대강 살았더라도, 이 순간 부터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 순간부터는 뭔가 도움이 될 것들을 찾아 나섭니다. 요즘 인터넷이 있어서 검색이 보다 쉬워진 것도 있지만, 결국 검색해서 책 사는 일이 많습니다.

 보통은 그렇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쬐금 이상해서, 선택지에 없는 답을 가끔 고릅니다. 바쁘긴 한데, 어쩐지 소설책이나 만화가 보고 싶은 뭐, 그런 거죠.

 

 

<문제는 무기력이다>

- 알라딘 국내도서 부분에서 잘 보이는 위치에 있기에 저도 이 책을 봤습니다. 대강 소개를 읽어보니, 어쩐지 나한테 있으면 좋을 거 같은데?? 근데, 왜 미리보기는 없는 건가요.

 

학습된 무기력에 대해서는 다른 책에서도 설명하고 있을테지만, 저자의 특별함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미리보기가 없기 때문에 조금 더 찾아봐야 겠군요.

 

 읽게되면 다음 페이퍼 쓰겠습니다. (저도 이책 무척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이건 최근 있었던 일인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재밌기도 해서 씁니다. 하지만, 그 때 당시엔 심사숙고 상태였습니다.

 

<1시간 과 60분이 주는 어감의 차이, 선택은 어느 쪽이냐.>

 

시간관리 기타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결국 알라딘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저도 참 단순합니다. 자기계발서는 그만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마력이 있는 걸지도 모르죠. 아님, 제게 지금 그게 정말 필요하거나. 생각해보니, 어쩐지 저는 두 개 다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아침 한 시간만 잘 활용해도 자격시험에 도움될 듯 한 이 책을 찾았습니다. 저자는 자격시험을 몇 년 준비했지만, 이러저러한 잘못된 방법을 수정하고 나서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는 군요. 아 그 순간, 물론 기뻤습니다.  누군가 기발한 노하우는 아닐지라도, 꽤 괜찮은 것을 발견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이 책이 특가도서라서 배송료를 내야 합니다. 근데, 연관된 책 검색을 시작하면, 그 때부터는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립니다. 이것저것 다 찾아보기 시작하니까요. 그냥 대강 가격을 맞춰서 샀으면 좋았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같은 카테고리의 같이 보면 효과 커지는 책들을 찾아갑니다.  

 

 

 

 

그래서 중간의 여러 과정을 거쳐서 다음엔 이 책을 어쩌다 찾았습니다. 먼저 책 보다 훨씬 신간입니다. 그점이 상당히 작용합니다. 신간이라는 건 가끔 그런 위력을 발휘합니다.

 

 

  하루에 한정된 시간을 가지고 이것저것 해야 하는데, 시험을 앞두고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저도 고개를 끄덕끄덕 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하루 60분이 주는 위력이라니, 흐음, 시간관리에 있어 상당히 좋은 노하우를 담고 있을 것만 같은데다가, 시험보는 오답노트부터,  시간관리를 위한 노트를 제공한다고 하니, 사실 이것도 끌립니다.

 출판사 소개를 읽어보니, 이 책도 괜찮습니다.

 

 두 개 다 사 말어, 고민스럽습니다. 근데, 두 개 다 사자니, 그건 좀... 어쩐지 그건 좀 찔리긴 하고. 그러면 둘 중 하나를 고민해야 합니다. 근데 난, 선택을 잘 못하는데.... 신간도 좋고, 사람들 많이 본 가격 저렴한 베스트도 좋고, 아아, 머리 복잡합니다. 근데, 이럴 때 선택을 포기하는 일이 자주 생깁니다. 제 머리의 한계겠죠. 뭐.

 

어느 순간, 갑자기 고민은 이거였습니다.

 

1시간이냐, 아니면 60분이냐!

.

.

.

 

근데, 한 시간이 60분인데요?

 

  나름대로 대단한(!) 발견이었습니다. 수 시간을 고민 하고나서, 한참 지나서 알게 된 거죠. 한시간이 60분이라는 걸. 그 전까지는 제목을 비슷하게 지었지만, 어쩐지 뭔가 유명한 책임에 틀림없어, 에서 변화가 없었거든요. 어쩌면?? 해서 두 권을 비교해봤습니다. 저자가 같은 사람입니다. 근데, 알라딘 검색에서는 같이 나오지 않아서 몰랐던 거죠.

 

 두 권 모두 같은 저자이니까, 중복되는 내용도 있겠지만, 그 책에만 있는 내용도 있을 것 같아서, 출판사 소개며, 리뷰나 페이퍼를 한 참 다시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한 권 골랐습니다. 이쯤되면 검색한 시간이 아까워서라도 그냥 넘어가는 건 곤란하다, 뭐라도 해야된다는 그런 게 있는 거죠.

 

 오늘도 그럭저럭 넘기고 나면, 그나마 다행인데, 미적거리다보면, 응? 오늘이 금요일이라고? 그럼 이제 이번주도 끝이네. 그렇게 되기가 쉽네요. 좀더 시간을 아껴쓰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참 많은 노력을 해야 되나 봅니다.

 

 오늘의 잡문은 여기까지. 다음 이야기는 다음 페이퍼로 넘어갑니다. 너무 길어서 그래요.

 

 이제 조금씩 따뜻해져가는데, 어쩐지 날짜 가는 건 마음에 안 드는데요. 날짜는 은행에 잠깐 저금 안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