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03분, 현재 기온은 2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거의 한주만이예요. 잘 지내셨나요. 지난번 페이퍼가 일요일이었는데, 그 사이 주말이 되었습니다. 한주 사이 날씨는 많이 달라졌는데, 중간에 비가 많이 와서 기온이 내려가서 저녁엔 바람이 차가워졌습니다. 지난 주말만 해도 조금 더운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는 낮에 햇볕 잘 드는 시간도 달라진 것 같고, 다음주 날씨도 비슷하다면 낮기온이 25도에서 27도 정도일 거예요. 


 지난밤부터 오늘 오전까지 비가 많이 왔고 지금은 날씨가 맑음으로 나옵니다.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1.6도 높고, 체감기온은 22.4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88%,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4 좋음, 초미세먼지 3 좋음)이고, 남풍 2.7 m/s입니다. 자외선지수는 4 보통, 오늘은 18도에서 24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올해 여름에도 비가 많이 올 때가 있긴 했는데, 9월에도 비가 많이 오는 날이 꽤 있어요. 몇주 전 주말도 그랬고, 호우주의보가 가끔씩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수요일에도 우리 시는 호우주의였는데, 시내에 집중호우로 인해서 도로가 침수되어 통제된다는 재난문자가 올 정도로 비가 많이 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밤부터 오늘까지 비가 많이 올 거라고 해서 걱정었는데, 오전에는 비가 오고 오후엔 잠깐 날씨가 좋다가 다시 흐려집니다. 구름이 두껍게 보이는 것으로 보아 내일도 비가 올 지도 모르겠어요. 


 더웠던 날씨는 비가 한 번 올 때마다 기온이 내려가서, 이제는 더운 느낌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얼마전만 해도 낮기온이 30도인데 이 정도면 많이 더운 것도 아니지 싶을 정도로 올해 여름 정말 더웠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기온이 내려가긴 했지만 낮에는 햇볕이 뜨거운 건 남았을 것 같았는데, 오늘 비가 와서 며칠은 또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녁에 밖에서 들어오는 바람이 너무 차가워서 오늘은 선풍기도 휴일이예요. 


 날씨가 얼마전까지 더웠던 것 같은데. 며칠 전 목요일에 저녁에 실내 기온이 26도인 것을 보고 이상했었어요. 이게 맞나? 싶었거든요. 에어컨 냉방할 때 27도만 되어도 무척 차가웠던 게 얼마전이어서, 26도인데 그렇게까지 시원하진 않은데, 싶었거든요. 잘 모르는 사이에 날씨는 서서히 달라지고 적응하는 중일 수도 있지만, 이번주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한주 사이에 다른 계절이 된 것만 같았습니다. 지난주말엔 이렇지 않았을거예요. 


 이럴 줄 알았으면 선풍기 청소 조금만 더 미룰 걸. 먼지가 보여서 지난주에 분해해서 청소하고 재조립했거든요. 그런데 소리가 약간 달라서 다시 여러번 반복해서 분해하고 조립을 했었어요. 설명서를 확대해서 보니까 한부분이 틀렸네요. 설명서 좀 잘 보이게 해주지, 싶었는데, 이번에 해봤으니 다음엔 좀 잘 하겠지, 생각하기도 합니다. 


 여름에 너무 더워서 미루어 둔 것들은 9월이 되면서부터는 모두 다 부담스러워졌습니다. 날씨가 시원해서 좋긴 한데, 환절기가 되는 건지 컨디션은 조금 별로예요. 폭염이 지나면 다 좋아질 거야, 그 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아, 하면서 미루어둔 것들은 모두 큰 짐이 되었습니다. 아아, 난 몰라, 하는 사이에 한주일씩 가고 있고요. 


 9월 시작하고 며칠 된 것 같지 않은데 벌써 20일이 되었습니다. 잠깐 사이에 한주일이, 10일이, 그리고 한 달이 갑니다. 전에는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왜 그러지 싶을 정도로 빨리 가고 있어요. 저녁이 되거나 잠깐 시간이나서 생각해보면 별로 한 게 없는데 왜 그러지 싶어, 불안하고 아쉬운 마음은 커집니다. 작년엔 어땠을까, 또 그 전에는. 생각해보니 작년의 일들도 올해 같고, 또 그 전년의 일들도 올해 같은, 수년 사이의 일들이 다 비슷해지는 이상한 기분이 되었습니다. 


 날씨가 달라지는 계절엔 감기 조심하시고, 그리고 요즘 모기도 많다고 하니까 저녁에 반바지 입고 외출하시면 모기 물릴 수 있어요. 잠깐 사이에도 금방 많이 물리니까 조심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