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0시 51분, 현재 기온은 24.1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번 페이퍼가 목요일이었는데, 요즘 날씨가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시원합니다. 어제는 비가 오긴 했는데, 저녁에 더 올 것처럼 흐리고 조금 더웠어요. 오늘은 어제보다는 나은 것 같은데, 기온은 비슷합니다.
지금 날씨는 맑음이고,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0.9도 높고, 체감기온은 26.4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85%,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18 좋음, 초미세먼지 13 좋음), 서풍 1 m/s 입니다. 자외선지수는 5 보통, 오늘은 21도에서 28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어제는 비가 와서 그런지 습도도 높았고, 저녁에도 덥고 다시 비가 더 올 것 같았는데,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비가 더 올 것 같지는 않아요. 며칠 전에 뉴스를 보니 비가 많이 올 것처럼 나와서, 며칠 전의 호우주의보가 생각났는데, 주말에는 그렇게까지 많이 오진 않았을거예요.
기상특보를 확인해보니, 제주도는 호우경보와 호우주의보로 비가 많이 오는 것 같고, 폭염주의보가 남쪽 지역과 제주 지역에 있습니다. 뉴스를 조금 더 찾아보았는데, 현재 폭염주의보는 제주와 남부지방 일부에 있지만, 내일은 중부 일부 지역에도 폭염특보가 추가발령될 수 있고, 제주 해안, 서 남해안은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주는 오늘 폭염특보이고, 낙뢰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렸다고 하는데, 오후 8시 40분에 호우주의보를 발령했다고 하니 밤부터 내일까지 비가 더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낮에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낮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곳이 있고, 대기질이 좋지 않고, 오존 농도가 나쁨 수준이 될 수 있다고 하니까 내일 날씨 한번 더 찾아보는 게 좋겠어요.
주말에 강원도는 비가 많이 내리면서 비피해가 있다고 합니다. 지난 13일 오전 4시 30분에 발효된 호우특보는 13일 오전 9시에 해제되었지만, 12일부터 13일까지 누적 강수량이 속초는 160 mm이 넘었고, 강릉도 130 mm 이상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울 때는 너무 더워서 힘들고, 이제 조금 덜 더운 것 같으니, 지나간 것 같은데, 다시 늦더위가 조금 더 남은 것 같기도 하고, 비가 어느 날 조금 많이 오는 것 같으면 호우주의보이고. 요즘 날씨는 뉴스 자주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주말이 되면 할일이 많지는 않은데, 에너지를 거의 다 써서 그런지 오늘은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금요일부터 잠깐 사이에 주말이 스쳐가는 기분입니다. 밀리는 것들은 더 많아지는 것 같고, 그럴수록 중요한 것들을 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이제는 수험생은 아니지만, 가끔씩 공부법이나 자기관리 같은 책을 읽으면 그 때는 보지 못했던 좋은 방법들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 때는 왜 같은 책을 읽어도 어떤 부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지 못했을까 아쉬워지는데, 어쩌면 지금 잘 보이는 이유는 그 때의 한 과정을 이미 지나와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때 더 잘 했으면 좋았겠지만, 지금도 꼭 필요한 것 같아서, 오늘부터 시간관리를 하는데 참고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더니 조금 더 필요한 부분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그 때의 필요와는 지금 다를 수 있지만, 지금 필요한 것들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시원해졌지만, 낮에는 꽤 덥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