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28분, 현재 기온은 25.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에 비가 왔었어요. 지금은 흐림인데, 습도가 높아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2.6도 낮고, 체감기온은 28.0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84%,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22 좋음, 초미세먼지 12 좋음)이고, 남서풍 2.3 m/s로 표시됩니다. 오늘은 25도에서 29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기온은 그렇게 높지 않지만, 오늘 생각보다 더운 날이예요. 이번주에는 오후만 더워서 에어컨을 쓰지 않았더니 낮이 너무 더워요. 아침만 해도 처음엔 시원해서 좋았는데, 이른 시간부터 더운 느낌이 들었어요. 날씨를 찾아보니 기온이 어제보다 높네요. 


 오전엔 계속 비가 올 것처럼 흐리고 기온은 높지 않게 나와도 더웠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오후에 비가 많이 오는 시간도 있었는데, 그렇게 길진 않았어요. 하루 종일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인데, 비 때문에 어제보다는 기온이 낮게 나오지만, 습도가 높아서, 체감온도나 현재 기온과 상관없이 덥습니다. 


 이번주엔 오전이나 저녁에는 조금 덜 더운 편이긴 한데, 며칠간 에어컨을 쓰지 않았더니 낮시간부터 저녁까지는 많이 더운 것 같아요. 전처럼 열대야는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아침 이른 시간은 조금 덜 덥고, 밤에도 조금 덥습니다. 낮 12시 뉴스에서 보니까 폭염으로 표시된 지역이 꽤 많이 있었어요. 비가 와서 어제보다는 기온이 낮은 편이지만, 내일은 다시 기온이 올라갑니다. 


 기온만 보면 오늘은 그렇게 더운 날이 아닌데... 벌써 적응한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실은 이전의 날씨가 너무 오래 더웠으니까요. 지난주를 생각하면 이 정도면 시원한 날인데, 생각보다 더웠습니다. 


 페이퍼를 쓰는데 휴대전화 알림 소리가 들려서 확인했는데, 광고알림이었어요. 선선한 가을날씨... 등등. 아직은 여름같은데, 곧 그런 날이 되긴 하겠지요. 어느 날 갑자기 아침에 일어났는데, 공기가 달라진 것 같은 날이 되는 걸 보면, 어쩌면 하루사이에 달라지는 것일지도 모르고요. 기온이 너무 빨리 달라지는 것도 걱정이었는데, 지금 같아서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매일 조금씩 달라지네요.


 오늘이 목요일이고... 그러면 내일이 금요일인데, 이번주에 할일들은 조금 밀릴 것 같아요. 하루에 할 수있는 게 점점 줄어드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한 시간에 이만큼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계획하는데, 실제로는 그보다 적어요. 전보다 속도가 느려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계획을 쓸 때는 시간을 너무 단축해서 생각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여름이 되기 전에는 시간 관리 때문에 스터디 플래너를 쓰듯이 시간표를 써봤어요. 효과가 꽤 좋습니다. 같은 시간이지만, 어떻게 쓰는지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고, 어느 시간은 어떻게 쓰면 좋을 것 같다는 계획도 쓰기 좋아요. 그리고 다시 보면서 확인할 수 있는 게 더 좋은 것 같고요. 그런데 쓰는 게 조금 귀찮습니다. 


 그래서 여름엔 계획표도 메모도 적게했던 것처럼 플래너도 쓰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대로는 곤란해, 생각이 들어서, 오늘부터는 조금 더 메모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 하나씩 잘 되다가 빠진 것이 뒤늦게 보이는 것 같아서, 조금 더 메모를 자주 쓰고 다시 읽어보는게 좋겠어요. 전에는 쓰는 것만으로도 되었는데, 요즘엔 다시 확인하는 게 필요해서 메모를 써야 할 것 같거든요.


 어제는 계속 4일인데 5일 같더니, 오늘은 5일이 되어서인지 날짜가 잘 맞긴 한데, 잠깐 사이에 9월 5일이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내일은 금요일이지, 하면 벌써 금요일 된 것 같은 기분이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기온은 높지않아도 조금 덥습니다.

 시원하고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