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57분, 바깥 기온은 17.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잘 지내셨나요. 지난 토요일 이후 며칠간 페이퍼를 쓰지 못했어요. 그 사이 날씨는 더 더워졌고, 자외선지수가 빨간색으로 뉴스에서 나오는 시기가 되었어요. 오후엔 햇볕이 더운 느낌이 창문만 열어도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구름많음으로 나오고 있어요. 같은 시간 어제보다 0.9도 낮고, 체감기온은 19.1도 정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78%, 미세먼지는 좋음(미세먼지 25 좋음, 초미세먼지 10 좋음)이고, 남서풍 1.9m/s로 나오지만 창문 열어도 바람이 많이 들어오지는 않아요.


 아직 5월이긴 하지만, 낮이 많이 길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오후엔 7시가 지나도 낮 같았는데, 7시 40분을 지나도 아직 해가 지지 않았어요. 저녁을 점점 늦게 먹게 됩니다. 오후에 길어져서 참 좋다, 그렇게 생각하면서도 오후에 더운 기운이 들어와서 그건 또 아쉽고요.


 지금 막 끝난 8시 뉴스에서는 내일 날씨를 듣고 왔어요. 내일 영남 내륙 일부지역과 강원 일부 지역은 30도를 넘는 더운 날이 될 것 같아요. 서울도 기온이 꽤 높게 나옵니다. 여기는 서울에서 가깝지만 그래도 낮기온이 22도 전후로 될 것 같아서, 그래도 다행이야 싶었어요. 실제 기온은 현재기온보다 체감기온에 더 가까운 것 같은데, 해가 진 다음에도 기온이 19도 가까이 되는 걸 보면, 이제는 곧 여름이 될 것만 같은 더운 시기가 된 것만 같습니다.


 지난주에 외출하는 날이 많았는데, 실내에 있을 때는 잘 몰랐지만, 밖으로 나가니 오후는 너무 더웠어요. 그래도 지난주에는 실내는 그렇게 덥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만, 주말부터 더워지기 시작하더니 이번주가 되면서부터는 낮에 창가로 가면 너무 더워서 오후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점심 설거지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부터는 냉장고 안에 각얼음을 얼리기 시작했어요. 지난주만해도 거의 대부분 따뜻한 커피를 마셨는데, 이번주가 되니 낮에는 더운 음식을 먹기가 부담스러워서 차가운 음료에 얼음을 가득 넣기로 합니다. 아이스트레이에 얼음이 한번에 10개씩 생기는데, 아이스아메리카노 큰 컵을 쓰면 거의 10개 가까이 들어가는 편이라서, 자주 얼려야겠어요. 작년엔 3개 있었는데, 한 개가 어디로 갔는지 찾아봐야겠어요. 두 개는 얼마 되지 않는 것 같아서요.


 지난주엔 온라인 쇼핑 사이트의 세일 기간이라서 꼭 필요하지는 않아도 이것저것 조금씩 검색해보고 샀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할인이 많이 되지 않는 것 같았어요. 기분이 그런가? 싶어서 생필품 중에서 몇 가지를 사긴 했는데, 오늘 검색해보니까 세일시기에 산 가격보다 오늘 가격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산 것들은 조금 아쉽네요.


 가끔 그런 것들이 있어요. 세일을 하면 평소보다 더 할인이 많이 될 것 같고, 새로 나온 상품들은 이전의 것보다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실제는 그럴 때도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이전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에도 그럴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매번 하나씩 잘 찾아보고 정하면 좋지만, 가격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서 비교가 쉽지 않아요. 꼭 필요한 것만 그 때 맞춰서 사면 되는데, 그럴 때는 할인가가 아니라서 가격이 더 높은 편이 되고요.


 아마도 그래서 필요한 것보다는 조금 더 사는 편이고, 미니멀해질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매번 급할 때마다 사러 가지 않아서 좋은 점도 있을거예요.


 지난주부터 계획표를 거의 쓰지 않았더니, 일상생활의 시간을 잘 쓰지 못하는 것을 거의 매일 보게 되는 것 같아서, 다시 계획표를 자세하게 쓰기로 했습니다. 지난주에도 그 생각을 하지 않은 건 아닌데, 매번 잘 안되었고요. 그래도 오늘부터 다시 해보려고요. 잘 안될 때 다시 시도하는 건 더 잘 안되는 일이긴 하지만, 그래도 필요한 건 그런 것들 같아서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낮에 햇볕이 많이 뜨거운 시기가 되었어요.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