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08분, 바깥 기온은 23.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 비가 많이 왔는데, 비피해는 없으신가요. 오늘 저녁 뉴스에서는 비가 많이 와서 피해가 생긴 지역이 계속 나왔는데, 서울도 대전도 그리고 전북지역도 비가 많이 왔고, 앞으로 다른 지역도 비가 많이 올 것 같아요. 어제 저녁 뉴스를 보는데 주의 단계가 올라가는 것 같아서, 비가 더 많이 올 것 같아 불안했습니다. 어제는 밤 9시부터 한단계 더 올라간다는 것을 보긴 했는데, 잘 몰랐어요. 심야에 자다가 휴대전화를 확인하니 호우경보라고 나오고 있었는데, 지금은 잠깐 비가 오지 않는지 흐림으로 날씨가 바뀌었습니다. 기상특보란을 찾아보니까, 우리나라의 중간쯤 되는 부분에 여전히 비가 많이 와서 표시가 되고 있어요. 밤 사이 비가 많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비 피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비 때문인지, 어제에 이어 실내가 무척 습도가 높았습니다. 현재 습도가 99%예요. 낮에 많이 더운 편은 아니었는데, 습도가 높아서, 축축한 느낌이었고, 지금도 그래서 창문을 닫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1도 낮고, 체감기온도 26.7도라서 많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비가 많이 왔는데도 미세먼지가 둘 다 보통 정도예요. 어제는 아마 좋음이었던 것 같은데, 어제보다 조금 더 올라갔습니다. 


 저녁뉴스를 보니, 비가 계속 오는 것 같은데도 기온이 많이 낮지는 않아요. 낮 기온은 서울기준으로 28도 전후로 내려가지만, 아침 기온이 23~24도 정도 되는 것 같아서, 하루 일교차가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낮기온도 오늘은 전일보다 낮은 편이었는지 덥지 않았는데, 내일은 오늘보다는 조금 더 올라갈 것 같아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오늘 저녁 뉴스에서는 비에 침수된 지역과 산사태가 발생한 도로가 나왔습니다. 주말에 비가 많이 온다고 하고, 만약 비가 오지 않는다고 해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저녁 8시에는 산림청에서 보낸 알림문자가 왔습니다. 


 "계속된 장맛비로 산사태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호우 시 산림과 인접한 주택에 머무르지 마시고 산림과 떨어진 마을 회관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바랍니다." 


 라는 내용인데, 저녁 뉴스에 나온 것처럼 산사태가 최근 많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어제 알림을 받았던 것처럼 지반이 비로 인해서 안전하지 않다는 것도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매년 여름이면 비가 많이 오는 시기를 한번씩 지나게 되는데, 뉴스 자주 찾아보고 조심해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뉴스를 보니 주말에도 비가 더 올 것 같아요.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편안한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나의책장 2023-07-14 22:5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며칠동안 말그대로 비가 퍼붓고 있어서 피해입은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주말 내내 비 온다고 하니 집에 콕 붙어있어야겠어요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3-07-14 23:07   좋아요 1 | URL
저녁뉴스를 보니 비가 많이 와서 피해지역이 많이 나왔어요. 주말에도 비가 더 올것 같아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페크pek0501 2023-07-20 23: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침수, 산사태 등, 뉴스를 통해 비 피해가 심한 소식을 접하니 차라리 비 오지 말고
폭염이 낫겠다 싶어요. 얼른 장마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서니데이 2023-07-22 15:16   좋아요 1 | URL
페크님, 잘 지내셨나요. 댓글이 늦었습니다.
네, 이번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피해가 컸어요. 오늘도 산사태 조심하라는 알림문자가 왔었는데, 다시 비가 더 올것 같아요. 올해는 단시간에 비가 많이 오는 것 때문에 문제인데, 주말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