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5시 28분, 바깥 기온은 16.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비가 꽤 오는 것 같아요. 아침인가 새벽엔 비가 많이 왔다고 하는데, 오후에도 비가 많이 오던 시간이 있었어요. 지금은 비가 많이 오는 것 같지 않은데, 앞으로 얼마나 더 올지 모르겠습니다. 오후에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이제 비가 그쳤을 것 같다고 했을때, 갑자기 많이 오는 것을 보아서 그런 것 같아요.


 현재 기온은 16.0도이고 비가 와서 그런지 어제보다 7.3도 낮은 기온입니다. 그런데 체감기온은 18.8도 니까 많이 낮은 편은 아니예요. 하지만 비가 오는 날이라서 그런지 가볍게 입기에는 따뜻한 느낌이 적은 편이기도 합니다. 비가 계속 오고 있지만 조금씩 오다가 갑자기 많이 오는 것도 있어서 언제까지 비가 올 지는 모르겠어요. 


 오늘은 어린이날이고, 금요일입니다. 그런데 휴일이 되다보니, 오늘이 토요일 같은 기분이예요. 어제는 금요일 같은 목요일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오늘은 금요일이라고 하면 금요일 같고, 또 토요일이라고 하면 토요일 같은 어린이날 연휴 첫날이네요. 아마 내일이 되면, 평범한 토요일이 될 것 같은데, 오늘만 그런 기분일거예요.


 오전엔 대충 시간이 빨리 가고, 오후에 점심을 먹고 나서, 잠깐 나가서 걷고 싶었어요. 그 때는 비가 적게 왔거든요. 그래도 우산을 쓰긴 해야겠지만, 어제보다는 덥지 않고 좋을 것 같았어요. 그런데 갑자기 비가 많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래도 조금 있으면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나섰는데, 가까운 편의점에 들렀다 나왔을 때 비가 더 많이 와서 그냥 돌아왔어요. 


 오늘은 휴일이라서 시간여유가 있고, 어제보다 기온이 높지 않아서 조금 더 걸어도 좋지만 비 때문에 아쉬웠어요. 그래도 밖에 있었던 시간은 길지 않았고, 신발에 비가 젖지 않도록 우산을 앞으로 기울이면서 걸었는데도 축축한 느낌이 들더니, 집에 와서 보니까 양말까지 젖었어요. 더 걸었으면 신발이 많이 젖었겠다 싶었습니다. 


 지금은 비가 그 때만큼 오지 않는 것 같은데, 그래도 비가 계속 오고 있어요. 공기엔 축축함이 가득합니다. 그래도 비가 와서 그런지, 아니면 휴일이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어제와 다르게 조용한 금요일이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오후 보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3-05-05 22: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비가 오니 좋은데 실내가 축축함 느낌이 들고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건 불편한 점이네요.ㅋ
그래도 단비가 내려 좋은 것 같습니다.^^

서니데이 2023-05-05 23:25   좋아요 0 | URL
페크님, 휴일 잘 보내셨나요.
하루종일 비가 와서 그런지, 창문만 열어도 눅눅합니다.
아마 일요일까지 비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제주 지역엔 비가 너무 많이 왔어요.
여긴 그 정도는 아닌데,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3-05-06 0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날씨 들으니 비 많이 온다고 했는데 정말 많이 왔네요 하루 내내 오고 빗소리도 크게 들렸습니다 피해가 없어야 할 텐데... 그동안 가뭄이었던 곳은 좀 나아지겠지요 지난 사월에 온 비로 좀 나아졌을지... 갑자기 많이 오지 않고 적당히 올 때 오면 좋겠습니다 그런 건 사람 마음대로 안 되는 거기도 하겠습니다 비가 오는 데도 걸으셨군요

서니데이 님 남은 연휴 편안하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3-05-06 16:26   좋아요 0 | URL
희선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전엔 비가 오고 바람도 많이 불었는데, 조금 전부터는 비가 그치고 바람도 조금 덜 불어요. 어쩌면 이렇게 지나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비가 조금씩 자주 왔으면 가뭄도 적었을 것 같은데, 비가 갑자기 많이 와서 어떨지 모르겠어요. 제주는 이번에 비가 많이 와서 뉴스에도 여러번 나왔어요.
어제는 잠깐 나가서 걷고 싶었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그냥 가까운 편의점 정도만 다녀왔어요. 오늘도 페이퍼 쓰고 조금 나가서 걸었으면 좋겠는데, 어제 신발이 다 젖어서요.^^;
희선님도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레삭매냐 2023-05-06 09: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어린이날보다 오늘 비와
바람이 더 오고 부는가 봅니다.

운전해서 어딜 가야 하는데 걱
정이 앞서네요.

롱윅엔드라 캠핑간 동료들이
많던데, 비가 와서 걱정이네요.

비가 좀 그섰으면 좋겠습니다.

서니데이 2023-05-06 16:37   좋아요 0 | URL
네, 오늘 오전엔 비도 오고 바람이 세게 불었어요.
오후가 되면서 날씨가 조금 달라지긴 하는데, 다른 지역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비가 얼마나 더 올지 모르겠어요. 조심해서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