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7시 33분, 바깥 기온은 22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흐린 하루입니다. 습도가 높은 것 같아요. 많이 덥지는 않아서 좋고요, 바람이 가끔 시원하게 부는 것 같아요. 창문을 열어두었는데, 가까이 가서 얼굴을 대면 바람이 들어오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거의 들어오지 않습니다. 많이 덥지 않아서 좋지만, 흐려서 졸린 오후였어요.
요즘에 해가 지는 시간이 점점 길어져서 오늘은 7시 55분에 해가 집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딱 20분 남았네요. 그런데 페이퍼를 쓰면서 바깥을 보니까, 이미 해가 진 저녁 같은지 한참 되었어요. 조금 전에 저녁을 먹었는데, 그 때도 그냥 해가 진 다음 같았으니까요.
오후에 햇볕 뜨거운 시간에는 너무 더우니까, 저녁에 잠깐 나가서 생활용품점에 가야겠다. 그리고 저녁 되기 전에 6시가 되기 전에는 페이퍼를 써야겠다. 그런 것들을 계획을 머릿속으로는 했습니다만, 생각했던 것과 달라지면서 순서가 하나도 맞지 않게 되었어요. 일단 점심을 너무 늦게 먹었고, 그래서 그 시간에 할 일들은 다시 뒤로 밀렸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라도 빨리 해야 하는데, 잠깐만 하고 있다가 미루게 되었어요. 그러다 잠깐 생각난 게 있었고, 그러다보니, 계속 생각했던 것과 달라지다가 저녁을 먹고나니까, 앗, 그런 거 있었다! 생각이 났어요.
근데, 그게 지금 급한건가요? 하고 생각해보고, 아니, 오늘 급한 건 아닌 것 같아요.
그건 내일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전에는 가급적 내일로 미루는 건 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었어요. 왜냐면 밀리기 시작하면 계속 밀리니까요. 하지만 요즘엔 조금 더 게으름이 늘어서, 아주 급한 게 아니면 조금 미루는 것도 상관없다, 같은 생각이 가끔 들어요. 처음에는 그게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생각해보니까,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고 급하지도 않은 많은 것들이, 하루에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 번 미루고 그래도 되는 것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며칠쯤 미루고 나니,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생겼습니다.
처음엔 당장 급한 것 같았는데, 며칠 지났는데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어떤 건 그 때는 중요한 일 같았는데, 며칠 지나서 생각하니까 별로 중요한 일이 아니네요.
그 사이 무슨 일이 있었던 건 아니고요, 그냥 시간이 며칠 지난 것 말고는 다를 건 없었어요.
지금 중요한 것들이라고 생각하는 게, 실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겠다.
어쩌면 며칠 지나서 유효기간이 지나서 그렇게 된 것들도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것들이 아니어도 며칠 사이에 관심사에서 멀어지는 만큼 중요도가 내려가는 것들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매일 미루기로 하자고? 그건 아니고요.
대신 그 시간에 잘 맞는 것들을 다시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매일 미루기 하지 말자, 해왔는데, 지금부터 미루기를 하는 건 조금 그렇지.
그러니까, 그건 지금 급한 건 아니니까 며칠만 조금 더 기다렸다 하는 걸로 생각해보자. 하고 표현을 조금만 바꾸어봅니다.^^
날씨가 흐리고 습도가 높아서 조금 아쉽지만, 많이 덥지 않아서 좋아요.
여름이 되면 매일 덥고, 습도 높은 날이 계속될텐데, 벌써 더운 날씨 걱정이 되네요.
며칠전에 주문한 제습제는 오늘 도착할 예정이라고 했지만, 아마도 오늘은 택배가 오지는 못할 것 같아요. 오후에 택배 진행과정을 보니까, 가까이 있지 않아서요. 그래도 그건 급한 건 아니고, 냉동식품처럼 시간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서 다행이고요, 며칠 더 걸려도 괜찮은 거라서,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기다려도 될 것 같아요.
많은 것들이 그렇겠지만, 오늘 할 수 있는 일들은 그렇게 많지 않고, 한주일, 한달, 그렇게 진행되는 시간으로 보아도 그렇다는 생각이 요즘 가끔씩 지나갑니다.
시간이 진짜 빨리 지나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다시 생각해보고, 꼭 필요한 것만 할 수도 없으니까, 급한 건 조금 먼저 하고, 급하지 않은 것은 조금 순서를 조정하고 그렇게 바꾸는 것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순서가 달라지면서 유효기간이 될 날짜를 잊어버리면 안되니까, 그건 조심해야겠네요.
날씨가 흐리기는 하지만, 저녁이 길어서 좋은 요즘입니다.
아직 해가 지지 않은 시간이라고 나오지만, 바깥은 이미 저녁이 되었어요.
흐린 날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