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알라딘 3기 서평단 활동 안내

 •  서평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00도씨 -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의미심장하게 다가온 내용이었습니다. 역사가 발전하고 세상이 변화하는 것은 결코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노무현 마지막 인터뷰 - 노무현 대통령 서거이후 걸러지는 것 없이 마구 쏟아져 나오는 서적들 중에서 주목할만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감정에 들뜬 분위기 보다는  객관적이면서도 차분한 서술과 기자다운 깔끔한 문체가 맘에 들었습니다.  

위대한 생각들 -   인류의 사상이 어떤 과정을 거쳐 오늘에 이르렀는지 대략적인 형태를 잡아주는 책입니다. 어렵지 않고 이해하기 쉬워 입문서로 적당합니다.

사기 교양 강의 - 이 책도 '사기'의 내용을 쉽게 풀어서 쓰고 있어 좋았습니다. 사실 공자, 맹자 등 중국의 옛사상과 고문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때문에 '사기'도 멀리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사기'를 읽지 않고는 중국사를 안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핀란드 디자인 산책-  (아래 내용 참조) 

 

•  서평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일반적으로 디자인하면 이탈리아나 프랑스, 미국의 뉴욕을 떠올리기 마련이죠. 그래서 '핀란드 디자인'은 어떨까 하는 기대감으로 시작했던 책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 방식, 자연을 디자인에 담아내려한 노력과 자연의 소중함, 핀란드인의 철학, 여유로움 등 책 읽는 내내 부러움 가득한 시선으로 읽었답니다. ^^

 
•  서평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한국은 한국만이 가진 문화와 전통 그리고 사회환경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디자인은 결코 근거 없이 만들어지거나 다른 데서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분명 한국 사람만이 가진 뿌리 깊은 전통과 그 빛나는 가치를 현대 생활 속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진실한 생각이 먼저 필요하다가는 생각을 한다. (p.3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