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10월 21일(일)

마신 양: 소주 한병 반 --> 생맥주


써클 체육대회에 갔다. 내가 간 것은 기생충학 선생님이기도 한 써클 지도교수와의 의리 때문이었는데, 가보니 교수님과 놀만한 나이든 선배가 몇 없어 가기 잘했다 싶었다. 전에도 말했지만 난 엔터테이너로서 참 뛰어난 자질을 가진 것 같다. 다른 친구들은 20년 정도 차이가 나는 후배들과 앉아 있노라면 할 말이 없다는데, 난 맥주를 마시면서 줄곧 그들을 자지러지게 만들었으니까. 내 양 옆에 있는 후배들이 눈이 작은 데 착안, ‘눈작은 테이블’을 만들어 눈 큰 애들을 배척하면서 놀았는데, 그게 여간 재미있는 게 아니었다.


각자 눈이 작아 고생했던 경험담을 얘기할 때는 잠시 숙연해지기도 했다. 한 여학생의 회고담. 안과에 갔더니 선생이 이런다.

선생: 눈 좀 크게 떠봐요.

그: 크게 뜬 건데요.

그러자 선생은, 한숨을 푹 내쉰 뒤 이렇게 말했단다.

“간호사, 이 환자 눈꺼플 좀 땡겨 줘.”


우리 써클은 이대 의대랑 조인트 써클로, 한때는 비슷한 성격의 진료봉사 써클이 4개나 되었다. 그래서 내가 학생 때, 그리고 졸업 후 한동안 4개 써클 체육대회라는 게 벌어지곤 했다. 당시 내가 공을 몰고 갈 때면 “오빠!” 하는 응원 소리가 귀에 들려왔고, 승부에 집착하다 과열되는 일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나머지 3개 써클이 다 와해되어, 우리 써클 애들끼리 편을 나누어 시합을 한다. 그러니 누가 이긴들 관심이나 있으랴. 예과와 본과가 축구를 해도, 발야구를 해도 다들 관심이 없고 심드렁한 표정이다. 한 선배가 말한다.

“역시 적이 있어야 해.”

맞다. 다른 써클과 대항전을 한다면 분위기가 그렇진 않았겠지. 그러고보니 소련의 해체 이후 심난해진 부시가 끊임없이 적을 만들려고 하는 게 조금은 이해가 된다. 하지만 우리 써클 애들이 적 앞에서 뭉친다고 큰일이 나는 게 없는 반면, 부시와 미국 애들이 즐겁고자 적을 만드는 건 수많은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가져온다는 게 문제다. 부시에게 한마디.

“정 심심하면 부시배 쟁탈 주 체육대회라도 하렴. 주가 50개가 넘으니 풀리그로 하다보면 일년 금방 가잖아?”


그날의 문제점은 역시 돈을 너무 많이 썼다는 것. 나보다 2년 선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그분이 성형외과 개업의였음에도, 2차를 왜 내가 계산했을까? 어떤 미녀가 내게 “지갑을 열기 어려운 걸로 바꿔라”고 했는데, 그 말이 실감나는 순간. 더 안타까운 사실. 학생들 역시 술에 취해 있었던지라 내가 계산했단 사실조차 모르는 듯하다. 아, 계산하면서 폼이라도 잡을 걸, 왜 몰래 계산한 거야.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06-10-27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실눈 뜨고 다니겠습니다...
그리고..지갑은 단추가 채워져 있으며 치렁치렁한 금줄이 부담스럽게
달린 걸로 바꾸시면 어떨까요...^^

sooninara 2006-10-25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드가 잘 안나오는 빽빽한 지갑으로 바꾸세요^^

기인 2006-10-25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부시배 쟁탈 주 체육대회! 대단하십니다. :)

클리오 2006-10-25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ㅎㅎ 늘 몰래 계산하시는게 탈이라니까요. 돈을 돈대로 쓰고, 생색 한번 못내고...

moonnight 2006-10-25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술버릇 정말 안 좋아요. ㅜㅜ; 그때만 꾹 참으면 되는데 말이죠. 쩝. -_-;;;

모1 2006-10-26 07: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음번에는 기필코 안 낸다...라고 마음 굳게 드시길....실천은 어렵더라도요. 후후..

이네파벨 2006-10-26 1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갑에 음주측정기를 장착해서 혈중 알콜 농도 **% 이상일 경우 열리지 않는 잠금장치를 달아놓으심이...(옆에 동전 넣는 부분은 열 수 있어서 차비는 꺼낼 수 있도록 하는 센스!)

이거 특허낼까봐요!!!!!

마태우스 2006-10-28 14: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네파벨님/괜찮은 아이디어지만...그, 그러면 제가 내야 할 때도 못내잖아요....
모1님/잊어버리고 새출발하죠 뭐... 담번엔 아예 카드를 놓고 갈까봐요...^^
속삭이신 분/ㄹ님이 벌써 선수치셨죠 호호. 제가 갖고픈 책 있으면 말씀드릴께요^^
달밤님/님도 만만치 않던데요 뭐...^^
클리오님/그 사람이 제가 낸 걸 알면 상관없는데....이날은...ㅠㅠ
기인님/호호 왜 그런 걸 안하나 모르겠어요...올림픽처럼 여러 종목을 하구요..^^LA에선 한국인들도 많이 참가할 수 있을 듯...
수니님/술먹은 김에 카드 꺼내다 지갑이 찢어지지 않을까요
메피님/호호 님은 눈이 크신가봐요 단추달린 지갑, 지퍼달린 지갑...저의 질주를 막을 수 있을까요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