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또 탄핵되었다. 난 한동훈을 지지하는 쪽이라서 윤대통령이 계엄을 했을 때 왜 저러나라는 의아함이 들었다. 그래서 자세히 살펴 보니까 민주당의 사회주의법과 예산 삭감, 탄핵 연발의 폭거로 정부를 마비시키고 있었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지키기 위해서 대한민국 국민 전체와 내란중이다. 국회의원은 연봉 1억 6천과 보좌관까지 7억을 받는다. 국민을 위해서 일해야 하는 거 아닌가.
내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진보에서 보수쪽으로 오게 된 계기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때였다. 페미니즘에 관심이 많아서 약자와 여성쪽이라고 하는 정당을 지지하다가 그게 아니라는 걸 알고 진보, 보수, 좌파, 우파, 토리당, 휘그당, 자유민주주의, 사회주의, 공산주의와 관련된 책을 전부 다 읽고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는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체제를 선택해야 한다는 걸 알고 어쩔 수 없이 진영을 바꿨다.
잘못하면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에 의해 우리나라도 위험하다는 걸 책을 통해서 알게 됐다. 빨리 싸우고 각성하지 않으면 홍콩의 미래가 우리나라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싶어서 읽었다. 저자 강준만은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명예교수이고 인물 비평과 정교한 한국학 연구를 했다.
우리나라는 평온하게 살기 힘든 나라다. 세계 최빈곤 국가에서 반세기 만에 번영을 이루었는데 누가 우리나라를 망가뜨릴려고 하는지 적을 명확히 적출해야 한다. 그래서 계속 책을 읽고 국제정세를 알고 싶다. 우리나라 국민들도 공부를 많이 하고 지성이 높아서 거짓 선동이나 거짓 뉴스에 속는 수준들이 아니다.
디지털 혁명으로 전세계인들이 유튜브를 봐서 왠만한 언론은 질적 실력이 떨어지면 도태되기 딱 좋은 상황이다. 유튜브들의 경쟁력은 바로 실력이지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광기의 부추김의 수준을 갖지 않았다. 우리 국민은 스마트해서 그런 걸 잘 가려낸다. 정치는 함께 잘 살아가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1부 2010년 1장 스마트폰 혁명 시대의 개막,
2장 세종시 탄생을 둘러싼 갈등과 진통, 3장 내전이 된 천안함 피격 사건, 4장 6,2지방선거와 성남시장 이재명, 5장 노무현 정신을 외친 유시민의 국민참여당, 6장 민간인 사찰과 정치 사찰파동, 7장 민주당 심판 7,28재보선, 영남편중8,8개각, 8장 연평도 포격 사건, 9장 12,8예산 파동과 12,31인사파동, 10장 강남좌파 조국의 진보집권플랜,
11장 제2한류는 sns가 한국에 준 선물, 2부 2011년 1장 이명박 정권의 부패 스캔들, 2장 국책사업 입지 선정 공기업 지방 이전 논란, 3장 노빠, 유빠도 박빠엔 밀린다. 4장 4,27 재보궐선거와 손학규의 재기, 5장 왜 문재인은 정치에 뛰어들었는가, 6장 팬덤정치, 문재인, 김어준의 만남, 7장 서울시장 오세훈의 무상급식 투표 도박, 8장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박원순, 안철수, 9장 나는 꼼수다 열풍, 종합편성채널 개국, 10장8개의 부동산 계급이 있는 날, 11장 오디션 열풍과 한류 스타 육성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