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호와의 보증 : 기복신앙의 비밀 1.0 -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뤄지는 성경의 비밀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한국 기독교가 너무 기복 신앙만 강조한다고 비판하는 얘기도 있는데 기복 신앙이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하는 것 같다. 난 하나님과 관계된 것은 전부 알고 싶고 그 분의 뜻대로 아주아주 잘 살고 싶다. 그 기준이 성경이니까 성경과 연관된 책이라서 꼭 보고 싶다. 하나님만의 논리를 알려주는 책같아서 읽었다. 얼마전에 성공에 대한 책을 읽었는데 세상적인 성공의 방법은 나하고는 이제 안 맞는 것 같다. 하나님의 방법과 성경의 방법으로 성공해야 하는 것 같다. 저자가 마이클 황인데 요즘 저자의 책을 많이 읽는다.
율법이 예수님께 이끄는 기초학문이 됐듯, 기복신앙을 통해 참신앙으로 거듭날 수도 있다. 그렇기에 기복신앙은 옳다. 저자는 성경의 여러 번 반복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고 하나님이 직접 말씀하시거나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신 것을 더 중요하게 여겼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중요하게 여겼고 사도들이나 그 외의 사람들이 말한 것은 덜 중요하게 여겼다. 저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도 괜찮은 것 같다.
저자는 책을 읽다가 궁금하면 직접 연락을 하거나 카톡으로 연락을 하라고 한다. 그런 것도 좋은 방법 같다. 나도 저장해놓아야겠다. 목차를 보니까 1은 기복신앙은 옳을까, 2는 여호와께서 만드신 것, 3은 부자 되는 법, 4는 땅을 얻는 법, 5는 사업과 명예, 6은 병과 치료, 7은 오래 사는 법, 8은 마음의 평안, 9는 배우자를 얻는 법 (완전 중요하다), 10은 자손의 복, 11은 응답 받는 법, 12는 지혜를 얻는 법, 13은 공평하신 하나님, 14는 복을 받는 법, 15는 의롭게 사는 법, 16은 율법을 지키면 얻는 복, 17은 죄와 벌의 관계, 18은 천국 가는 법, 19는 성령 받는 법
나한테 필요한 게 너무 많은 것 같다. 두고두고 보면서 말씀을 근거로 기도하고 하나님께 간구해야 겠다.
기복신앙은 복을 받기 위해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신 기복신앙은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신10:12 예수께서 말씀하신 기복신앙은 잔치를 베풀거든 차라리 가난한 자들과 병신들과 저는 자들과 소경들을 청하라 그리하면 저희가 갚을 것이 없는 고로 네게 복이 되리니 이는 의인들의 부활시에 네가 갚음을 받겠음이니라 하시더라 눅14;13.14 바울과 선지자께서 말씀하신 기복신앙은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주심을 바라봄이라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을 치료하시고 율법을 지키는 자를 치료하시고 기도하는 자를 치료하시고 예수 믿는 자를 치료하시고 이웃을 돕는 자를 치료하시고 벌을 순순히 받은 자를 치료하시고 회개한 자를 치료하신다. 저자가 거기에 맞는 성경 구절을 전부 찾아줘서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성경에서는 운동을 하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게 오래 사는 비결이라고 하지 않는다. 성경에서 오래 사는 비결로 나온 것들은 인과관계가 없어보인다. 오랜 기간 주변 사람과 자신의 인생에 비춰봤을 때 그게 진실이라면 인과관계가 보일 것이고 그때는 믿게 된다. 부모님께 효도하면 장수하고 의로우면 장수하고 하나님을 믿으면 장수하고 율법을 지키면 장수한다.
배우자를 얻는 법을 보면 아내를 주시는 것은 하나님이다.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서 은총을 받는자니라 잠18:22 기도를 통해 아내를 받고 호의를 통해 배우자를 받는다. 마시우기를 다하고 가로되 당신의 약대도 위하여 물을 길어 그것들로 배불리 마시게 하리이다 하고 창24:19
연애만 하고 결혼하지 않는 것은 성경적이지 않다. 자손이 복을 받는 건 율법을 지키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로운 자이다. 응답받는 법은 고통받는 자, 의로운 자, 율법을 지키는 자, 하나님을 믿는 자, 예수님을 믿는 자가 기도할 때이다.
믿으면 이루어질까,,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7:7 지혜를 주시는 것은 하나님이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이고 율법을 지키는 자에게 지혜를 주신다.
하나님을 믿으면 복을 받고 의로운 자에게 복을 주시고 율법을 지키는 자에게 복을 주시고 이웃사랑하는 자에게 복을 주시고 고통받는 자에게 복이 있고 안식일을 지키는 자에게 복이 있고 예수 믿는 자에게 복이 있다.
하나님에게 뭔가를 받기 위해서는 의롭게 살아야 하는 것 같은데 의롭게 사는 것은 뭔지 알아야 할 것 같다. 율법을 지키는 자가 의인이고 선을 행하고 의로움으로 고난을 겪는자가 의인이고 이웃사랑하는 자가 의인이고 하나님을 믿어야 의인이고 예수님을 믿어야 의인이고 탐심이 없어야 의인이고 기도해야 의인이고 정직해야 의인이고 비방하지 않아야 의인이고 회개해야 의인이고 겸손해야 의인이고 감사해야 의인이고 거룩해야 의인이고 술을 멀리해야 의인이다. 의인의 조건은 정말 많은 것 같다.
성경 말씀을 실천하며 살려고 해도 성경적으로 옳은지 틀린지 알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세상의 법과 성경의 법이 충돌하는 경우도 있고 계명과 계명이 충돌하는 경우도 있다. 더 큰 계명을 위해 작은 계명을 어길 수도 있다. 사람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안식을 어기는 것 등이다. 사람의 뜻으로 무엇이 옳은지 알기 어려울 때 성령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예수 믿는 자, 율법을 지키는 자, 의로운 자, 회개하는 자가 성령을 받는다. 이 책은 나한테 정말 필요한 책이다. 하나님말씀대로 내가 원하는 것을 받고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을 근거로 알려줘서이다. 성경구절을 따로 찾을 필요도 없이 책을 바로 보고 기도나 하나님한테 요구를 할 때 적용하면 될 것 같다. 실제로 이 책을 가지고 기도를 하니까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이상까지 기도할 수 있었다. 완전 좋은 책이다. 저자가 이런 류의 책을 계속 만들었으면 좋겠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