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들과 함께하는 놀라운 도전 재미만만 그리스 로마 신화 5
김혜정 지음, 하루치 그림, 김길수 감수 / 웅진주니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 신화 10권 시리즈 중에 5번째 책이다완결이니 한 번에 주르륵 독서하는 즐거움을 누려도 좋을 듯목록을 보니 도전 대상들이 어마어마하다어릴 적엔 어른이 되면 재밌고 흥미롭고 신나는 도전 격파의 삶을 살지도 모른다 생각한 적도 있었다.

 

두려움에 도전하라!

운명에 도전하라!

권력에 도전하라!

불가능에 도전하라!

 

어쨌든 이 중에서 두려움(불안)과 권력(권위)에 사소하게 도전하는 중이다고전적인 영웅들은 멸종한 지 오래고 현대적인 영웅들은 무척 많다이런 세상에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자기희생을 마다하지 않는 분들의 소식을 접하면 잠시 냉소와 오만이 싹 사라진다.

 

굳이 큰 희생을 감수하는 것만이 아니라필요할 때 가능한 도움을 주고받는참여하기를 주저 않는 많은 분들도 존경한다수많은 시의적절한 연대로 세상의 그물이 다 찢기지 않고 남아 있다는 것을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는 이유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서양 문면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모르고선관련 철학문학예술 등등을 전혀 이해할 수 없다성경만큼 활용도가 높고현대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기반이라는 점에서 더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원전 번역의 방식이 아니라 어린이 독자가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아아손오이디푸스안티고네이카로스 이 4명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독자는 각자의 입장에 자신을 세워볼 수 있다는 것이 공감을 높이는 장점이다.


 

인턴 요원이 되어 미션을 받아 도전해나가는 과정은 체험학습처럼 기억의 효과가 높을 듯하다인물 카드가 따로 제공되고미션 평가도 가능하고 임명장도 있다계보를 보며 인물들의 계통을 살피며 이야기의 흐름을 복기할 수도 있다.

 

텍스트 읽기에 익숙해서 문맥이 파악되면 이미지로 상상해보지 않은 신화 속 장면들 중 덕분에 처음 떠올려본 것들이 있다나는 훈련이 부족한 어른이라 황금 양털을 상상하는 데도 힘이 들었지만어린이들은 다르지 않을까 싶다.

 

한 권에 등장하는 4명의 신이 나를 돕는 구성의 신화 책적어도 나는 처음 만난 재밌는 방식의 흥미로운 입체적 구성이었다신과 내가 관계를 맺음으로써 훨씬 더 친밀감이 높아지는 것만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