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 린드그렌 탄생 110주년 기념 개정판 ㅣ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15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잉리드 방 니만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7년 5월
평점 :
2017년에 탄생 110주년이었다. 한국어 판본은 당시 97쇄를 기록했다.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동화이니 기록 갱신이 오히려 별 의미가 없을지 모른다.
이 기념본은 초판본 화가 잉리드 방 니만Ingrid Vang Nyman의 그림과 표지 덕분에 더욱 특별하다. 삐삐와 같은 동네에 살면서 평생 알고 있던 분이 그린 그림 같다.
이미지 출처: 시공주니어
“어린이책 그림도 성인책 그림과 마찬가지로 높은 예술성을 지녀야 한다.”
2020년 5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홍대 상상마당에서 ‘Happy Birthday Pippi’라는 주제로 <삐삐 롱스타킹> 시리즈 초판본 삽화, TV 드라마 스틸 컷 등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있었다. 책임감 있는 어른으로 살기 위해... 가지 않기 위해... 있는 힘껏 참았다.
지난 주 <엄지 소년 닐스>를 만나 행복했는데, 이번 주 삐삐를 만나다니... 다른 작품들을 보면 린드그렌 작가를 만나는 것 같은데, 삐삐 작품은 삐삐를 만난다고 느낀다. 커서 삐삐가 되고 싶었는데...
내용 소개는 하고 싶지 않습니다. 책도 드라마도 영화도 연극도 뮤지컬도 직접 보셔야 하니까요. 안 본 이들을 얼른 보시고 본 분들은 다시 보셔요.
“내 이름은 삐삐로타 델리카테사 위도셰이드 맥크렐민트 에프레임즈 도우티 롱스타킹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