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컨피던스 - 세계적인 뇌과학자가 밝힌 성공의 비밀
이안 로버트슨 지음, 임현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존감과 자신감은 서로 다르지만 깊이 관련되어 있다하지만 자신감은 자존감을 높여주지만자존감이 반드시 자신감을 높여주는 것은 아니다.”


자신감confidence가 아니라 뉴new 컨피던스*이니 같고도 다르거나 새로운 개념 정의부터 차근차근 구성되지 않을까 읽기 전에 생각했다읽는 중이지만 정의형성 방식활용 방식작용 방식... 세분화되었으면서도 부드럽게 잘 이어진다.


원제> How Confidence Works: The new science of self-belief


개인을 중시하는 자아나 집단을 중시하는 자아는 기억에도 편향을 가져온다.”


“‘우리를 중시하는 집단 구성원은 를 중시하는 개인보다 자아를 높여야 할 필요를 덜 느끼고자신의 능력에 대해서도 더 현실적이다.”


신경심리학자이자 뇌과학자인 이안 로버트슨이 언급하는 항우울제로서의 자신감의 역할에 집중하게 된다뇌의 보상 체계에서 내뿜은 활동파화학 메신저인 신경 전달 물질 도파민행동하게 만드는 동력통제 가능하다는 감각은 다종다양한 외압에 대한 심리적 완충 장치이다. ‘실패’ 혹은 패배로 한껏 우울하니 실패를 포용하는 법방해하는 사람유형도 흥미롭다.


더불어 학습법역효과자신감이 무려 경제와 정치에 작용하는 법연마법과 효용 등에 대해서도 담담한 서술자의 태도로 자세하게 다룬다일독이 어렵지 않겠다.


무척 재미있었던 문제


질문관련 있다고 생각되는 것을 두 개 고르시오. (내가 고른 방식에 대한 해석에 놀랐다.)


기차/버스/기찻길

판다/바나나/원숭이

샴푸/컨디셔너/머리카락

의자/쿠션/테이블

지갑/핸드백/지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