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데코의 사적인 안주 교실 - 술이 술술, 안주가 술술
나카가와 히데코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데코 선생의 요리교실은 워낙에 대기인원이 길어서 나처럼 인내심이 적고 비관적인 이가 오래 도전할 자리가 아니었다.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나라도 한 번 들어가면 절대 안 나오고 계속 참여하게 해 달라 조르고 졸랐을 듯하다.

 

아쉬운 점을 위무하듯 편안하고 유용하고 아름답고 추억을 생생하게 불러와 주기고 하는 책들을 출간해 주셔서 소식을 들을 때마다 행복하고 기뻤다. 작년에는 <아버지의 레시피> 속 요리들에 침을 삼키며 여러 추억의 음식들을 흉내 내 보기도 했다. 하이라이스 정말 최고!

 

이번엔 안주교실이다. 안 그래도 길어지는 집콕과 사라진 사교모임으로 혼술의 기회와 양만 늘고 있는 시절이다. 안주 욕심이 많지 않다고 말해왔는데, 그 이유 중 큰 것은 안주 만들다 지치는 게 싫기 때문이다. 기껏해야 와인 한두 잔, 위스키나 코냑 한 잔 마시는데, 지쳐서 편안해보자고 하는데 지치는 다른 일거리를 만들기 싫기 때문이기도 했다.

 

히데코 선생님 팬들은 내 주위에도 많아서 지인들이 이런저런 입소문을 보내왔다. 신나는 요리책이라고! 그건 의심한 적도 없다.

 

그리고 펼쳐 본 책속에는 이전에도 그랬듯이 딱 내가 원하는 필요한 간단한 지치지 않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 맛있을 요리들, 안주들이 있었다.

 

가능한 육류를 피하고픈 내게 반가운 재료들이 감사하고, 정갈한 모습에 더 기쁘게 나른해질 수도 있을 것같다.

 

빨리 해 먹고 싶은 기분 이외에 다른 건 없는 깨끗한 머리 상태가 되었다.

 

그런데, 선생님 안주 없이 혼술하시네요!^^

 

매번 참 행복하고 그리워지는, 그리고 힘이 되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어쩌면 요리란... 요리가 바로 그런 것인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