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퀴즈 - 1600여 개의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상식 퀴즈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시리즈
도나 호크 지음, 서나연 옮김 / 온스토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 문제가 1600개나 있다좀 더 빨리 만났으면 연휴에 게임용으로 활용해 보았을 듯하다재미를 위해 쉽게 접근할 문제들만 있는 것은 아니구나... 하며 계속 보다 보니... 어렵다... 단답형만이 아니라사지선다서술형의 문제들 앞에서 침묵이 이어진다.

 

더구나 미국을 중심으로 둔 세계의 역사예술문학음식음료동물자연대중문화지리스포츠과학이다아는 바는 더 적어진다어쨌든 놀라거나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재밌게 활용할수록 더 좋은 책일 것이다.

 

물론 이렇게 생각은 하지만 과학 카테고리를 읽으면서 조용한 절규를 거듭했다정답 맞아확실한 거야일일이 다 찾아 확인하고 만다이런 마음의 목소리가 부끄러울 지경거듭 말하지만 모르는 문제들이 많은 것이 당연하다 여기고 즐기시길!

 

대한민국에 관련된 문제는 어쩌면 이렇게 전형적인지 섭섭할 지경이다한국에서 출간한 것이 아니라 불만 표출이 큰 의미가 있지는 않다미국 드라마영화문학에 특별한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 가장 재미있을 것은 확실하다.



표지를 다시 보니 상위 1%, 궁극의 퀴즈... 이런 무서운 표현들이 있다저자의 이력에 뉴욕타임즈 십자말 풀이 담당이 있다비로소 안심이 된다.

 

전혀 알 수 없었던 처음이야하는 문제들이 많아서 그 점이 오히려 완독의 동력이 될 지도 모르겠다상식 확장을 위해 누군가가 하루에 3장씩 풀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

 

주말에 무엇을 두고 가볍고 재미난 내기를 할지 생각해보아야겠다.

 

시간을 제한하고 문제를 풀거나연속 정답을 일정 개수 이상 맞추면 추가 득점을 주는 등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