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넘어지지 않는 몸을 만드는 스쿼트 발뒤꿈치 쿵 헬스케어 health Care 22
가마타 미노루 지음, 이윤미 옮김 / 싸이프레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이라고 하기엔 좀 민망하지만 어쨌든 매일 한다!하는 실내 동작(?)들 중 하나가 스쿼트입니다몇 해 전까진 하다말다 한 근력 운동인데 갈수록 근손실이 무서울 정도이지요허벅지 살이 물컹 흔들거리는 걸 목격하고 게으름과 최대한 타협한 것이 스쿼트입니다.


 

정말 간단한 운동이고 공간도 필요 없고 생각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해도 됩니다플랭크는 최소한 엎드리고 매트라도 깔아야 하지만 스쿼트는 바로 지금 이 순간 맨 몸으로도 가능!

 

자세가 가장 중요한데 익숙해지면 근육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로도 자세가 바른지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어렵지 않습니다.

 

노인 사망 원인의 70%가 낙상이라니어지럼증이 오가지만 근육 부족으로 넘어지는 일은 방지해보자 이런 서글픈 결심을 해봅니다그런데!

 

1.즐길 거리를 찾는다.

2.어쨌든 웃는다.

3.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4.꾸준히 배운다.

5.무리한 건강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6.자기만의 스타일을 갖는다.

7.사회와의 연결고리를 유지한다.

 

스쿼트 발뒤꿈치 관련 내용보다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는 7가지 방법이 조곤조곤 재밌습니다식욕이 부족해서 때 맞춰 식사하는 일이 별로 즐겁지 않고 세상에 맛있는 음식도 뭐가 있나 싶은 유형인데 ‘3.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를 읽고 신기하게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효과를 보았네요부디 굶으면서 살 빼는 운동만 하지 마시길그런 괴로운 장면을 떠올리면 슬픕니다힘이 되는 음식 잘 드시고 근력 키우는 스쿼트 하셔요조용한 침묵의 움직임처럼 보이나 땀이 엄청 납니다.

 

너무 힘드심 의자 놓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방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스쿼트 종류는 여러 개를 소개하니 잘 맞는 걸로 하시면 될 듯하고발뒤꿈치 쿵은 골밀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저자가 의사 일단 저는 해보겠습니다.


 

9월 1일 시작! 5+5분 딱 10분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