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비구름 그림책봄 17
김나은 지음, 장현정 그림 / 봄개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시회에 가지 못하는 일상의 위로처럼 44작품이 이야기와 함께 담긴 그림책이 왔다. 천변만화하는 상상 이상의 풍경이 그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시되는 곳이 늘 머리 위에 있다. 고개를 들어 자주 보면 좋으련만, 자꾸 잊고 산다.

 

여름의 초입에는 여름뭉게구름에 두근거리며 매일 사진을 찍기도 했는데, 뭐가 또 적당한 변명이었기에 그만두었을까.

 

분홍 구름, 노란 구름, 초록 구름, 파란 구름, 네 구름이 소곤소곤, 투닥투닥하는 책이다. 기분이 번지듯 색이 화악~ 때로는 파악~ 퍼지는 느낌이다.

 

십 대의 어느 날 색colour이란 파동이 다른 빛이 인간의 가시영역에서 목격하는 산란이라는 원리를 배우고 귀가하는 걸음이 꽤나 무거웠던 기억이 난다. 재미가 줄었구나, 하는 서운한 느낌

 

 

걱정 이하로 원리를 알아도 여전히 세상은 현상과 현존만으로 아름답고 귀했다. 자신만의 고유한 색처럼 개성 강하고 꿈도 다른 구름들!

 

네 구름은 서로 사이좋게 보였지만, 몰래 다른 마음을 품고 있었어.”

 

그래서 서로 다투다 번지다 흘러내리는 색들이 한 면에서 다른 면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이들은 빛에서 태어난 후손들이 아니었나.

 

세상은 점점 더 어지럽고 얼룩덜룩하고 까매졌어.”



 

색채에 대한 이해보다 신화를 즐기는 상상력이 있다면 더 재밌고 즐거운 감상이 될 듯하다.

 

울림이 큰 교훈을 찾고 싶지만 잘 떠오르지 않는다. 마구잡이로 뒤섞이면 무엇이든 어두워질 거란 생각 외에는.

 

대신 커다란 전지를 사다 욕실 벽에 붙이고 물감을 던지고 뿌리며 놀고 싶은 마음이 쑥쑥 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