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의 비극 - 노리즈키 린타로 장편소설 노리즈키 린타로 탐정 시리즈
노리즈키 린타로 지음, 이기웅 옮김 / 포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부작 시리즈의 2부라고 해서 아차싶었으나 내용적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딱히 없고 발표 시기도 이 책이 2년 더 이전이라 하니뭔가... 읽기 전에 이미 미스터리한 재미난 기분으로 읽었다.

 

준비운동부터 해서 체온을 올려가는 구성이라기보다 단박에 펑하고 사건이 터진디일견 차분하고 건전하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는 흐름의 순간순간 소름이 쫙끼치는 인물들의 진심이 드러나는 문장들이 잘 끓인 향기 폴폴 라면 맛이다.

 

원칙과 도덕과 자율적 의지에 따라 평생을 살 수 있으면 평온하고 좋겠지만극단적이고 악의적인 범죄가 아니라 하더라도 이런 저런 실수와 후회가 없지 않은 것이 대부분의 평범한’ 삶일 것이다.

 

물론 주인공이 한 짓은 실수라기 보단 잘 알고 하는 불륜이고 상당히 제 편한 대로 생각하는 무책임한 면도 많고 그럼에도 제가 가진 것들은 잃고 싶지 않아하는 적당히 이기적인 전형적인 모습이다.

 

별로 편들어 주고 싶은 생각도 없고 괴로운 일 좀 당하면 어때하는 생각이 없지도 않지만당사자만이 아니라 그 주변인들이 당하는 고통과 충격에 마음이 편하고 통쾌하지만은 않다.

 

내 자식이 납치된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옆 집 아이이고 알고 보니 과거 불륜으로 태어난 내 아이이고 도움을 주려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지만 본심은……이미 저질러 버린 잘못과 원망과 광기와 양가적 감정과 갈등과 괴로움이 진탕된 혼돈 속에서 범인도 찾아야 한다.

 

불합리하고 불의가 성행하는 세상이라 자주 잊기도 하고 잊고 싶을 때도 있다사실과 진실이 존재한다는 것그들은 힘이 세다는 것인과이든 응보이든 부풀고 거대해진 대가가 나와 내가 소중히 여기는 이들에게 되돌아 올 수도 있다는 것을.

 

... 이 책 덕분에 영화 <대부>가 백만 년 만에 떠오른다.

 

원형은 여전히 그리스 비극에서 찾을 수 있는 설정한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 숨기고 거짓을 말한 선택이어느 순간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동력을 갖춰 등장하여 지키고 싶었던 모든 것을 무너뜨리는 비극이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드라마(drama: 그리스어 dramatos에서 유래)’적 성공을 거두는가장 많은 이들이 보고 싶어 하는가장 공감하는 이야기이다.

 

역시 재밌다

마지막까지 교란 당하고 반전에 놀라다 결말에 배신 당하는 제목과 같은 비극. 

위로도 구원도 없다.

 

곧... 간혹 예쁘고 종종 귀여운,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출현하는 드라마tv drama로 방영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