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만드는 사람들 (한국어판 스페셜 에디션) - 2019 볼로냐 사일런트북 대상 수상작
곽수진 지음, 김지유 옮김 / 언제나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문학과 아동 문학과 그림책 모두를 좋아하는 나는 전 연령 대상으로 출간된 그림책이 보물처럼 느껴진다.

 

더구나 사일런트북글 없이 그림으로만 읽는 그림책이다글이 없으면 훨씬 더 오래 읽을 수 있다.

 

글이 그리운 독자는 자신만의 글을 만들어 새롭게 책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쓰고 보니 멋진 일이다.

 

온갖 자랑과 책소개를 마친 후 책을 펼쳤는데... “아니진짜 별을 만드는 이야기잖아!” 라고 놀란 얼굴 한가운데로 불쑥 말이 튀어 나왔다.

 

함께 읽던 십 대들이 깜짝 놀라 당혹스러운 표정으로 그럼 <별 만드는 사람들>이란 제목의 책이 무슨 내용인 줄 알았냐고...

 

무척 웃겨서 같이 신나게 웃어서 좋았지만 나는 이렇게 건축가들이 착착착 능률적으로 열심히 책임감 있게 별들을 관리하는 이야기라고는 짐작을 못 했다.



별이 반짝반짝 다 잘 뜬 것을 확인하고 귀가하는 별 보고 퇴근하는 쉽지 않은 직업그래도 무척 부러운 직업이다.

 

갑자기 상상력이 폭주하면서 맨인블랙의 락커처럼 누군가의 우주가 다른 이의 작은 공간이 되고 다시 무한한 우주로 연결되고 내가 보는 우주의 별들이 다른 우주에서 별 만드는 사람들이 만들어 걸어 준 것인가 싶기도 하다.

 

의미 없는 역학 운동만이 존재하는 공간의 항성들이 아니라,

점점 멀어지고 식어가다 수명을 다하고,

어떤 섭동에 의해 다시 뭉쳐 별이 되는,

그런 게 아니라

 

누가 그렇게 애써 만들어 준 것이라면 그 별들에 소원을 빌어 보고도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