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공구로운 생활
정재영 지음 / Lik-it(라이킷)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아침에 직업이 바뀌다.” 이런 소재 궁금하시지요바뀐 직업은 공구상입니다어떤 직업인지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고 저처럼 확실히 설명할 만큼 모르는 분도 계시겠지요.

 

이렇게 일하시면서 나를 지금까지 키우셨던 거구나내가 대학 생활의 낭만에 젖어 매일을 무념무상으로 보낼 때아버지는 현실과 부딪혀 하루하루 숨 가쁘게 살아오셨음을 그제야 깨달았다.”

 

공구를 사러 가 본 적이 없으니 어쩌면 만나본 적이 없을 지도 모릅니다차량 안에 공구박스 툴박스가 더 익숙 를 싣고 다니며 간단한 정비를 하고 풀세트를 뿌듯하게 여기는 엔지니어 남자친구가 유일한 경험이랄까요.



신기하게도 누가 마련해 둔 것인지 집에 툴박스라고 하는 공구상자 하나씩 갖고 계신 분들이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실제로 잘 활용하시나요저자는 공구를 잘 알고 활용하는 삶을 공구로운 생활이라 부릅니다재미있습니다정의한 내용을 직접 보자면,

 

간단해요공구의 쓰임을 잘 알고 각자의 상황에 알맞게 쓰면 그게 공구로운 생활이라고 생각해요필요한 공구를 딱딱 찾아 쓰는 즐거운 느낌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제가 하는 일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공구에 대해 잘 알고 쓸 줄 아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저는 이걸 가리켜 기술적 사회라고 말하곤 하지요.”

 

공구는 솔직해요필요한 기능들이 아주 직접적으로노골적으로 들어가 있어요공구를 보면 왜 이런 형태를 지녔을까왜 이런 방식으로 작동할까하는 점들이 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구조상 부분 하나하나를 절대 허투루 쓰지 않아요소비자가 불편한 점이 있다면 바로 보완해서 개선된 모델을 출시하죠.”

 

불가피한 상황에서 도망치거나 거부하지 않고 가업을 이어 받은 것도 다들 이래야 한다!라고 하는 건 아닙니다 이후에 아버지의 노고와 삶을 깊이 이해하는 마음도 뭉클합니다이런 따뜻한 사람이 권해주는 공구를 막 사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아주 독특하게 저자의 삶에 집중하고 공구상이라는 직업 세계에 대한 통찰을 담고 있는 에세이 - 1부 면서또한 공구에 대해 배우고 참고삼아 찾아보며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 - 2부 이기도 합니다저자는 실용적인 자신의 직업에 가장 어울리는 방식으로 이렇게 정리해 놓았습니다그럼 어떤 공구들을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하는지 전문가인 저자에게 추천 받아 봅니다

 

1. 다목적 가위급할 때 바로바로 쓸 수 있다.

2. 전동 드라이버 세트우리의 연약한 손목을 지켜준다.

3. WD-40: 방청윤활제라고 해서 금속의 녹을 제거하는 용도의 화학제에요집 안에서 다양한 물질을 제거하는데 쓰이는 걸로도 유명한 제품이에요.

 

이 중 방청 윤활제는 유명한데 또 저만 몰랐던 것으로처음 듣습니다.



2천여 가지의 사용법! 엄청난 능력!

꼭 사고 싶어지는 마법의 공구입니다.


공구상에게도 믹스커피 타임은 고객을 한 자리에 머무르게 하는 아주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이다창고에 재고를 가지러 가거나 주문을 기다릴 때그 막간에 믹스커피를 하나 먹어줘야 한다제 손으로 직접 타서티스푼도 없어서 종이 스틱을 휘휘 저으며 한마디 던져본다. “요새 생산이나 매출은 어떠세요?””

 

종이스틱으로 젓지 않으심 더 좋겠습니다버스기사분들 화장실 갈 시간도 식사 시간도 믹스커피 한 잔 할 시간도 없다는 얘기를 여러 번 들었는데 지금은 휴식 시간이 조금이라도 더 확보되었는지 잊고 살다 문득 궁금해집니다.

 

늘 그렇듯 소개하지 못한 더 재밌는 일상과 마음을 쿵쿵 울리는 삶의 통찰들이 담겨 있습니다책을 다 읽고 나자 공구상 매출은 어떤지 걱정이 됩니다실물경제를 담당하는 묵직한 산업이니 부디 크게 휘둘리지 않고 순항 중이시면 좋겠습니다.

 

매출 걱정에 한 마디 더 보태면이 책에는 공구상의 제품별 브랜드 특성과 실재 구매안전한 사용법들이 있으니 공구로운 생활자로 살고 싶으신 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특히 2부에서는 흥미로운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됩니다부록의 취급주의와 ‘Q&A 09’도 아주 유용합니다캠핑 관련 필수 공구도 있습니다안전하게 잘 사용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