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스키 스쿨 1 책이 좋아 3단계 22
스튜어트 깁스 지음,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에 스키 얘기 매력적입니다더구나 CIA와 협업하는 스파이 스키 스쿨이라니!


스키를 탄 적도 없고 스파이가 될 생각도 없지만 가끔 엄청나게 웃기는 명랑한 꼬맹이와 함께 읽었습니다악당들은 모조리 어른일까 마음을 조금 졸이며 읽었지요항의가 섞인 질문을 받을 때도 있거든요어른들은 왜 제대로 못 살고 그 모양이냐고쿨럭~

 

저는 어린이책청소년 책도 아주 재밌게 읽어서 전혀 아무 문제가 없지만 혹 몰입을 덜할까 걱정하시는 어른분들도 재밌게 읽으실 겁니다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스파이놀이를 하거나 여러 갈등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소설이 아니라 사람도 죽이는 악당과 한 판 대결을 펼칩니다.

 

주인공 벤은 무려 수학천재 스파이스쿨 학생저만 좋아하나요아닙니다벤을 짝사랑하는 에리카도 있습니다이 친구는 벌써 대단한 능력의 스파이입니다그리고 빠지면 안 되는 단짝 친구 마이클도 있습니다아주 딱 필요하고 알찬 구성입니다.


 

분위기가 제대로 납니다.

 

어른들의 스파이소설이라면 악당을 해치우는 액션이 주를 이뤘을 지도 모르지만 청소년 소설은 그보단 드높은 목표가 필수!입니다... 말하면 스포이니 패스주인공 벤의 임무는 아주 어려운 것입니다악당의 딸과 친해진 후 음모까지 알아내야 합니다스키스쿨 학생이니 스키장이 배경이어야 활약을 제대로 할 수 있겠지요어딘가 영업 중일 듯 생생한 묘사와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 목차 얘기만 해도 스포인지라 조심조심, 그래도 꼭 보여주고 싶은 재미난 설정이 있는데 바로 기밀문서입니다스파이 영화에서 많이 보시기도 하셨지요특히 미션 OOOO 시리즈의 인상적인 기밀문서 전달과 처리법소설이니 막 연기가 나고 그러진 않습니다만문서 해독하는 재미가 독서의 재미를 더하는 재미난 작품입니다.


스포 방지를 위해 작게 작게!

 

두 권이지만 그건 아무 문제가 안 됩니다섭섭할 만큼 순식간에 읽었단 느낌입니다십 대들의 귀여운 솔직함과 진심이 가득한 삼각(?) 관계도 무척 재미있네요아이들은 자기 얘기로 상상하고 읽으면 신날 듯요즘 아이들답게(?) 썸을 잘 타는 군요.


결말에 대해 안심하고 읽을 수 있는 추리소설도 참 좋습니다.

세상이 막 좋아질 듯 하고 기분이 좋아지고 기운이 납니다.

이 시리즈 진지하게 다 읽고 싶어지면 어쩌나…… 조금 두렵습니다.


알에이치코리아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