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매의 탄생 - 제1회 틴 스토리킹 수상작
안세화 지음 / 비룡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매가 아니라도 엄청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대단한 장편소설이다확실히 물어보진 않았지만 엄청난 몰입감을 보이며 읽는 모습으로 보아 우리집 아이들도 형제자매 골고루 이길 바라는 그런 행복한 상상을 했던 적이 있을 지도 모르겠다재미없는 책은 끝까지 읽을 인내심이 없는 초등꼬맹이까지 잠을 미루고 읽을 만큼 몰입감은 최고이다.

 

제목 때문에 지레짐작하고 얕봤는데(?) 고정관념으로 짐작할 수 있는 내용 전개가 아니었다현실 경험담처럼 구성과 스토리가 탄탄한 분명판타지 미스터리이면서, 익숙해질 만하면여기 또 다른 반전하고 다음을 내민다거듭되는 반전 아이디어가 성가시지 않고 재미있다전모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야 하는데 완독이 전혀 어렵지 않다.

 

문득 어른들은 이야기 속에서도 왜 이리 무기력할까하고 재밌는 독서 와중에 아쉬운 생각도 들었는데요즘의 내 상태를 짚어 보면 가장 현실적인 모습일지 모른다슬프다.

 

책 좀 읽었다는 자심감과 여유가 아무 쓸모가 없는 이야기는 독자로선 신나지만작가의 야심찬 전개에 결말이 염려되기도 했다아주 조금예상하지 못한 결말이라 기우였음이 증명되었다.



아름답고 재미난 책을 읽고 혈연이 보장할 수 있는 인간관계의 내용은 무엇일까실은 아무 것도 없을지 모른다. ‘는 명성만큼의 힘이 없을지 모른다이런 생각들이 줄 지어 든다내 소회와는 별개로 참 재밌는 작품이다더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십대들이 부럽다.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생긴다. 뜻밖의 행운뜻하지 않은 불행기대치 않은 만남예기치 못한 이별어쩌면 한 번쯤 상상해 본 일이 벌어질 수도 있고또 어쩌면 단 한 번도정말 꿈에도 상상해 보지 못한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어떤 일이 일어나든 불평은 금물이다이미 일어난 일을 어떻게 맞이하느냐관건은 그뿐이다미래는 거기에 달려 있다.”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생긴다. 물론 별일에도 정도가 있긴 하지만이미 벌어진 일은 벌어진 일그 일이 얼마나 말이 안 되는지는 상관없다정말 꿈이라고 믿고 싶을 만큼 말이 안 되더라도일단 일이 벌어진 순간 모두 매한가지다어떻게든 헤쳐 나가야 한다.”

 

정말 신분 하나만은 확실한 놈이다새삼스레 감탄하며 조심스럽게 병실 문을 열었다내부는 생각보다 깜깜했다그 어둠 속 가장 끄트머리에 오빠가 있었다.”

 

인정한다나는 무모하고 즉흥적이다기다리느니 찾아가는 게 좋고인내하느니 용기 내는 게 쉽다.”

 

세상에는 대부분의 상황을 무마시켜 줄 수 있는 마법 같은 문장이 두 개 있다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문장은 이것이다. ‘기억이 안 나요.’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이것이다우연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