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초고속 연상암기 新HSK 6급 단어장 중국어 초고속 연상암기 新HSK 단어장
제인 킴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2020년 유행성 질병이겠지곧 지나가겠지했던 신종코비드19의 확산으로 잠시 놀랐지만 불안하지는 않았다다만 마스크대란이란 사회현상이 신기했고, 1차 산업을 자국 내에 두지 않은 경제주권은 어쩌면 아주 위협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는 걸 실감하기도 했다.

 

어쨌든 집콕을 하며 딱히 할 일이 없으니하루 종일 독서만 할 수도 없으니뭔가 성취지향적인 것을 해보면 기운이 나지 않을까해서 일본 여행과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어 하던 이유는 정확히 모릅니다이런 경우는 베프의 영향이 가장 유력합니다 우리 집 꼬꼬맹이와 가징 쉬운 기초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다친절한 동영상과 친절한 책이 있고 하루 몇 문장 하지 않으니 재미있었다시험과 진학의 부담을 벗고 놀러가려고 하는 외국어 학습이란 이렇게 즐거울 수도 있는 것이었다무엇보다도 당시엔 코로나 종식을 믿고 기다릴 수 있었다.

 

그리고 2020년 12…… 설마 봄보다 더 상황이 안 좋을 줄이야…….

 

여름 중반 쯤 코로나 재확산과 더불어 몸이 먼저 무너졌고 가을과 겨울은 정신마저 와장창 무너질까 참 두려운 시기였다원래 미디어 시청을 거의 안하지만 가능한 아무 자극도 받지 않기 위해 인터넷도 석 달 이상 끊어봤다아무 생각도 하지 않기 위해 조금이라도 비는 시간엔 책을 읽고 썼다.

 

다니다가 만 학교가 더 일찍 종료되고 기나긴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이번엔 큰 꼬맹이와 매일의 작은 성공을 맛보며 스스로를 위로하며 견디기 위해 중국어 공부를 하기로 결정했다벌써 수년간 중국어를 재미나게 배워서 3급 시험을 초등학교 때 이미 합격했다는 아이와 중국어라곤 중어중문학과 다니던 친구가 알려 준 제 이름 밖에 정확히 모르는 나는 어쨌든 중국어 단어를 함께 외우기로 했다문득 한국어 공부하느라 한자능력1, 2급 시험을 보고 당당 합격한 옛 기억이 나긴 했지만한국일본중국은 같은 한자라기엔 다른 점들도 많은 글자를 사용하니큰 도움이 될 것 같진 않았다.

 

일단단어장이니 도전 할 수 있다한 페이지 4-5단어만 하루 목표로 하자그리고 친절한

저자께서 무료 mp3를 블로그에 올려 주셨다하기 링크는 같은 자료이다저자와 출판사.


Jane Kim

https://blog.naver.com/yk950107/222165979383

 

중국어 초고속 연상암기 단어장 신HSK6급 음성자료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ksbookup/222166703786



책은 1월 3일에 도착했고 그동안 정말 슬슬게임처럼 놀며 외운 학습법이지만역시나 기대한 성취감은 있었다예전 한자 공부할 때도 느꼈지만 나는 한자의 형성원리를 알아 가는 것이 무척 재미있다. 의미로 이루어진 퍼즐을 푸는 기분이고그렇게 분해한 글자가 대략 뜻이 기막히게 통할 때 - 가끔은 너무 웃긴 의미가 조합되기도 한다 막 근자감이 새로워지기도 한다.



얼마 되지 않은 공부한 내용 중에 재미난, 흥미로울 듯한 내용들 소개해봅니다. 
다들 해야 하는 일들과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며 매일 견디시겠지만
어떤 언어이든 단어와 어휘를 조금씩 매일 배우시는 것도 권할 만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의외로 정말 다양한 철학, 시대상, 인생관 등등의 모습이 담겨 있기도 합니다.

 

한자가 아닌 중국어급수의 체계를 몰랐는데, 6급이 아주 고난이도인지 놀랐다. 모르니 용감하게 시도했겠지만 단어만이라면 도전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라 생각한다. 다행히(?) 6급은 단어 전체를 보는 게 아니라 글자 하나하나를 봐야 한다고 한다. 뜻밖의 행운!^^ 이 책이 그런 점에서 정말 구성이 친절하게 잘 되어 있다. 다른 단어장과 달리 단어를 활용하는 방법도 자세히 예문까지 나온다.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에게도 부족할 것 없는 교재일 듯하고, 일단은 우리처럼 단어만 외워보는 이들에게도 한 글자의 조어 원리에 대한 충분한 설명으로 인해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재밌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수암기법으로 외우면 같은 시간에 외울 수 있는 단어 수가 늘어난다는 조언을 듣긴 했는데, 일단은 천천히. 매일의 작은 성공에 만족하려한다.

 

도전하는 모든 분들이 원하시는 모습대로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