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참깨들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양식 1
청림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재로 참깨가 재배되는 산골의 작은 밭이 배경이며, 참깨를 기르고 수확하는 수고를 한국적인 정서로 노래하는 책이다. 밭을 가져본 적고 참깨를 길러본 적은 없어도 깨소금과 참기름을 좋아하는 가족들과 함께 읽었다.

 

동화다운 따스한 표지 속 내용은 땅을 가꾸고 작물을 재배하는 노고라기보다는 그 일련의 과정이 귀엽고 특이한 탄생과 성장 스토리처럼 다가온다. 참깨 스스로가 자신을 성장시키면서 도움을 주는 이와 환경에 감사를 느끼고 ‘참기름’이라는 소명을 이룬다는 내용이다.

 

명상을 하고 직접 밭을 가꾸는 저자가 전하려는 메시지를 콘크리트 건물 안에 살면서 온전히 느끼기는 적어도 정서상으로 쉽지 않을 것이 분명하지만 우리에겐 상상이라는 능력이 있으니!

 

 


독특하게도 주제가가 있고, 영어번역본도 수록되어 있다.

 

감사해요, 고마워요.

당신들은 영원한 이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분들이에요.

폭풍우를 견딘 우리의 사랑이 헛되지 않았어요.

우리는 영원한 이의 위로와 사랑에 젖을 거예요.

감사해요, 당신들은 오래도록 기쁠 거예요.

언젠가 당신들이 알게 될 거예요, 우리들의 노력과 사랑을 당신들이 알 때가 올 거예요.

우리는 기쁘게 오늘 노래할 거예요.

영원한 이의 한없는 사랑을, 당신들이 알아차릴 때까지.

 

Thank you, Thank you.

You're the men who receive the eternal one's love the most.

Our love endured the storm was not in vain.

We will be in the consolation and the love of the eternal one.

Thank you, you'll be happy for a long time.

Someday you'll know. The moment will come when you realize our efforts and love.

We are singing today gladly.

About the endless love of the eternal one, until you realiz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