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작년부터 경주를 가고 싶어하는 아이와 함께 올해는 경주여행을 떠날 생각이다. 경주는 천년의 신라 역사를 담고 있는 도시이기에 무척 많은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그렇지만 원하는만큼 여행 날짜를 넉넉히 잡을 수 없다보니, 꼭 보고 싶은 곳들을 미리 선별하여 가면 좋겠단 생각을 하던 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경주여행길에 미리 살펴보고 아이가 꼭 보고 싶어하는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계획을 짜는데 큰 도움을 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세계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방법은 참 여러가지다. 그 중에서도 우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음을 아이들에게 일러줄 수 있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무척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이젠 작은 우표 한 장도 그냥 지나치지 않을 듯하고, 이처럼 역사와 문화를 살펴 보는 방법이 참으로 다양하다는 것 또한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참으로 충격적인 제목글이었다. 교과서대로만 공부하면 된다고 믿었던 나의 발등을 제대로 도끼로 찍은 꼴이라고 할까! 몇번에 걸쳐 교과서가 개정되고 그렇게 개정되는 만큼 더욱 더 알차고 현실에 맞는 교과서로 꾸며졌을거란 생각이 잘못이었다니!! 어느 지인이 이 책을 읽고나서 현행교과서에 대해 신랄한 비판을 한터라 안그래도 무척 읽고 싶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