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어린이/청소년/좋은부모]분야에서 뽑은 주목신간   

1.    

첫번째 주목신간으로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그린북>을 선택했다. 28개의 지정된 우리나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지도와 함께 살펴 볼 수 있어 좋고, 설명 이해를 돕는 사진자료가 풍부하게 실려있다하니 기대가 더욱 크다. 아이와 함께 우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직접 탐방하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이 책이 탐방 하기전 아이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어 줄듯하다.

 

 

 

 

2. 

두번째 주목신간으로 <물리 대소동/다산어린이>를 선택했다. 물리라고 하면 교과에서만 배우는 학문으로 생활 속에서는 불필요한 학문이 아닐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또 용어부터 시작해서 늘 어렵게만 느껴지는 물리에 대해서, 동화를 통해 쉽고 흥미롭게 익힐 수 있을것 같아 기대가 된다. 

 

 

 

 

3. 

세번째 주목신간으로 <어린이를 위한 독일식 미술 수업 미술 감상 놀이/미술문화>를 선택했다. 독일 어린이를 위힌 미술교과서라고 해서 눈길을 끌었는데, 혼자 힘으로 생각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한다. 아이와 함께 미술 전시회를 곧잘 가는데, 미술작품을 대할 때 아이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었음 하는 바람을 늘 가지고 있던만큼, 이 책을 통해 감상하는 힘을 길렀음 좋겠다.

 

 

 

4. 

네번째 주목신간으로 <내 아이 첫 심리여행>을 선택했다. MBTI를 알게 된지는 4년 정도 되었는데, MBTI를 통해서 나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어 좋았으며, 나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는 상대방의 성향과 심리를 이해하게 되어~ 관계에 있어서 무척 도움을 받았다. 부부 이야기를 담은 <남편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진다>를 읽고 부부사이에 서로 더 많은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좋았던만큼~, MBTI와 홀랜드 인성이론을 바탕으로 아이의 기질과 적성, 성격에 따라 부모의 교육과 육아가 어떻게 이루어야 할지를 제대로 배울 수 있을것 같아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 3월 출간된 신간도서들 중에서 가장 읽어보고 싶은 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허윤 2011-04-09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내 아이 첫 심리여행>을 펴낸 초록나무 허윤입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책 소개해주셔서...너무 감사합니다^^ 행여 책 필요하시면 보내드릴게요. 담당자분 이름, 주소, 전화번호 알려주세요^^ unibox628@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