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두 번째 이야기는 겨울에 보는 맛이 있다. 배트맨 2까지가 마이클 키튼이 배트맨이고 감독도 팀 버튼이다. 그래서 어둡지만 팀 버튼 식의 코믹요소를 볼 수 있다.

작년 한 영화제에서 아놀드 슈워 제네거와 대니 드비토가 우리는 배트맨을 적으로 두고 있는데 어디 있어? 하며 앉아 있는 마이클 키튼을 향해 넌 죽었어 배트맨, 같은 맨트를 날리고 마이클 키튼은 흥 같은 표정을 짓는 장면이 재미있었다.

아놀드는 배트맨과 로빈 편에서 프로젠으로 등장해서 캐릭터도 관객도 다 얼려 버렸다.

배트맨 2에서는 역시 미셸 파이퍼를 보는 재미가 가장 좋다. 여러 미모의 여배우가 있지만 미셸 파이퍼는 이때 엄청난 미모를 자랑하고 있었다. 캣우먼으로 바뀐 후 사람들은 열광을 했고, 단 한 명의 캣우먼으로 인정한다고 했다.

사실 캣우먼일 때에는 미셸 파이퍼의 미모가 가면에 가려져 있어서 몸매만 부각된다. 하지만 각성한 셀리나 일 때는 미셸 파이퍼의 얼굴에 순수와 퇴폐가 동시에 드러난다.

셀리나, 이름 마저 섹시하다. 각성 전 셀리나는 그저 수수하고 바보 같은 면모만 보였지만, 각성 후 셀리나는 똘기와 섹시를 한꺼번에 뿜어내는 눈빛을 지닌다. 친애하는 엑스의 백아진 같은 눈망울이다. 텅 비어버린 것 같은 눈빛을 지녔다가 욕망으로 꽉 차버리는 눈빛으로 바뀐다.

이 시기에 같이 나온 영화 [사랑의 행로]의 미셸 파이퍼를 봐도 그냥 반하게 된다. 연주와 낭만으로 충만한 영화다.

배트맨 2에서 한 시간 정도 러닝타임이 지난 후 캣우먼이 백화점에 들어가서 채찍으로 마네킹 머리를 날려 버리는 장면이 있다.

이게 그래픽일 것 같지만 미셸 파이퍼가 실제로 채찍을 휘둘러 한 번에 마네킹 세 명의 머리를 날리는 장면이다. 얼마나 연습을 했는지 잘 알 수 있다. 미셸 파이퍼의 90년대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시리즈가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다 커버린 주인공들을 대신하는 홀리와 데릭 때문이기도 하다. 홀리와 데릭을 보는 재미가 기가 막히다. 이렇게 시종일관 사사건건 삐딱하고 반항적인 뚱땡이 데릭의 캐릭터를 본 적이 없다.

언뜻 스치는 캐릭터가 예전 롱 키스 굿 나잇에서 찰리에서 사만다로 변해버린 지나 데이비스가 변신 후 딸 때문에 집으로 돌아갔을 때 몰래 숨어서 담배를 피우던 뚱땡이 초딩이 생각난다. 담배를 빼앗으며 너 담배 피우지 말랬지, 하며 담배를 한 모금 빨고 다시 주는데, 확 변해버린 선생님의 모습에 바지에 지렸던 그 초딩녀석이 생각난다.

데릭은 에리카 싱클레어가 만들어온 마취 쿠키를 먹고 뻗어버린 아빠와 엄마를 보며 흐뭇하게 으하하 웃는다. 그 모습이 너무 좋다. 군인들에게 막 말을 내뱉을 때, 위노나 라이더에게 막 말을 할 때 정말 좋다.

포동포동 살 때문에 걷는 모습도 재미있는데 정작 데릭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건방진 자세로 앉아서 과자를 먹는 모습도 그렇고, 성장해버린 주인공들을 대신하는 느낌이다.

반항기에 아무 것도 할 줄 모를 것 같던 데릭에게 할일을 쥐어주니 우리 동네 특공대에서 고규필처럼 척척 일을 해내는 모습이 멋지기까지 하다.

거의 아가에 가까운 홀리도 원래는 비중이 없었는데 배우를 교체해서 뒤집어진 세계로 들어가는 역할을 한다. 근데 너무 찰떡이었다. 빨간 망토를 연상케 하는 의상과 함께 정신의 감옥 세계에서 맥스를 만나는 큰 역할을 한다.

맥스가 처음 나왔을 때 좋아하는 사람이 많았다. 맥스의 캐릭터가 왈가닥 와일드해서 남자 캐릭터와 맞먹을 정도였다. 시즌 2에서 할로윈 데이에 주인공을 놀래키며 재미있어 하던 주근깨투성이에 전형적인 텍사스 시골 출신 같은 모습인데, 이번 5편애서 얼굴이 너무 예뻐졌다. 분장으로 어째어째 가렸지만 얼굴의 굴곡이 드러나면서 예뻐져서 이질감이 들었다.

시즌 4에서 한 편당 400억이 들었다고 한다. 이번에 공개된 회차만 봐도 알겠지만 시즌 4보다 더욱 다크하고 고어적이며 미친 연출력이다. 이렇게 총 8회가 공개되고 마지막 피날레는 2시간짜리 영상으로 극장에서 개봉한다는 소리가 있다.

이번 시즌에서 홀리와 데릭을 비롯한 초딩들이 전부 귀엽고 예쁜데, 데모고르곤들에게 질질 끌려가는 모습은 안타까웠다.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는 감독 형제가 밝혔듯이 스필버그와 스티븐 킹의 분위기와 이야기가 가득하다.

이티에서 보여주는 우정과 스티븐 킹의 호러의 감각이 있다. 무엇보다 카시오 손목시계부터 티파니 등 80년대의 것들이 왕창 나온다. 홀리가 뒤집어진 세계에서 쿠키를 구울 때 티파니의 노래가 나온다.

파트 1 마지막에는, 그동안 엘 혼자서 코피를 흘리며 베크나에게 대항했지만, 시즌 초반 부세미 씨의 어린 시절 얼굴처럼 퀭했던 윌이! 마지막에 각성을 한 윌이 너무 멋지게 나오면서 끝이 난다. 26일까지 존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잉크냄새 2025-12-09 18: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시즌5가 끝인줄 알았더니 영화로 피날레를 장식할 모양이군요.
매니아 입장에서는 뭐든 환영입니다.

교관 2025-12-10 11:25   좋아요 0 | URL
시즌 2에서 엘의 언니를 잠깐 만나서 일탈을 하는 걸로 보아 아마도 서브 이야기도 나올 것 같아요. 아무튼 기묘한 이야기는 예전 왕좌의 게임을 볼 때처럼 빠져들어 보게 되네요!
 


데이빗 핀처의 첫 장편영화다. 데이빗 핀처는 이전에 광고와 뮤직비디오 감독이었다. 유명한 뮤비로 마돈나의 [보그]가 있다. 정말 멋진 뮤비다. 꼭 보기 바람.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유튜브에서도 마돈나 치고 스페이스바 누르면 바로 마돈나의 보그가 뜬다. 마돈나라는 인물을 극대화시킨 뮤비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마이클 잭슨의 데인져러스 앨범의 [후 이즈 잇]의 뮤비도 찍었다. 후에 마이클이 마음에 들지 않아 했다고. 아무튼 그러다가 에이리언의 3편 감독을 맡게 되면서 할리우드의 거대한 영화산업 속으로 들어오게 된다.

3편은 1편과 2편 사이인가? 암튼 그 사이의 한 버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댄 오배넌을 비롯한 1, 2편의 감독, 각본가들, 프로듀스들이 에이리언 3편의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에이리언 3편이 못 만든 영화는 아니지만 1, 2편의 뒤를 잇지 못할 정도로 폭삭 망하고 말았다.

그래서 4편이 바로 나오지 못하고 몇 년 후에 나오게 된다. 하지만 3편도 재미있다. 여기서 리플리 역의 시고니 위버는 개고생을 했는데, 매달려 있는 장면에서 데이빗 핀처가 말해주지 않고 15분 동안 계속 매달려 있게 했다. 그리고 말을 걸고 뭐 그렇게 계속하다가 15분이 지나서 리플리가 너무 힘들어할 때 그때 촬영을 했다.

시고니 위버가 너무 힘들어하고 막 울기 일보직전이었는데, 기자들이 다음 편에도 리플리 역으로 나올 겁니까?라고 물었다. 그러자 리플리가 뭐라고 했을까? 기자들이 이렇게 질문한 의미가 있다.

에이리언 1편을 찍을 당시였다. 에이리언 1편에서 살아 있는 사람의 배를 뚫고 나오는 장면은 당시 영화를 본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충격이었다. 그건 그냥 공포의 개념을 넘어섰다.

그 촬영 당시 감독이었던 리들리 스콧이 살아있는 사람의 배를 뚫고 나오는 장면을 어떡하면 좀 더 실제처럼, 좀 더 비현실적으로, 좀 더 공포스럽게 촬영을 할 수 있을까 일주일 동안 고민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내린 결정이 그 장면의 정확한 시놉을 리플리에게 알려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배를 뚫고 나오는 배우? 누구지? 그 사람에게만 사실을 알려주고 거기 모인 배우들에게도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다.

단지 좀 다른 촬영이 이어질 거니까 그렇게 알고 있어라고만 했다. 그리고 촬영이 진행되었을 때 배를 가르고 에이리언이 뛰쳐나왔을 때 리플리는 식겁하고 정말 놀라고 무서웠다고 한다. 그래서 촬영이 끝나고 울고 난리가 났었다고 한다.

모두가 그렇게 혼비백산한 모습이 그대로 영화는 보는 이들에게 전달이 되어서 그 장면은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만약 다시 본다면 1편의 그 장면에서 리플리를 비롯한 배우들의 연기를 보기바람.

그래서 3편에서 기자들이 시고니 위버에게 그런 질문을 던졌다. 그랬을 때 시고니 위버는 [나 아니면 누가 리플리를 하겠어요?]라고 대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시리즈를 정말 재미있게 봤다. 7화까지인데 순식간에 봐버렸다. 이렇게 빠져들어 보게 만드는 건 연출의 힘인 것 같다. 거기에 케이트 블란쳇과 케빈 클레인 등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가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연출은 알폰소 쿠아론이 맡았다.

소설이 원작이며 이 시리즈는 내레이션 때문에(덕분에) 초반에는 영화를 보는데 방해가 되는데 조금만 참으면 후반부로 갈수록 진짜 소설을 읽는 느낌이 든다. 간단한 줄거리는 성공해서 모든 걸 가진 저널리스트 캐서린(케이트 블란쳇) 앞으로 한 권의 책이 도착하는데 그 내용이 과거의 자신의 이야기였다.

그 사실을 숨기며 20년 가까이 지내왔는데 누군가 책으로 출간하면서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알게 된다. 무엇보다 남편이 그 사실을 알고 캐서린을 비난과 힐난조로 바라보며 집에서 나가기를 바란다.

20년 전, 네 살 된 아들과 남편과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기로 했지만 남편은 일 때문에 같이 올 수 없어서 아들 닉과 온다. 케서린은 젊고 아름답고 늘씬한 데다 무엇보다 외로웠다. 남편이 곁에 같이 있어주기를 바랐지만 남편은 일을 해야 했다.

그때 해변에서 자신의 몸을 훔쳐보며 아직 소년 같은 조나단이라는 멋진 남자가 카메라로 자신의 몸을 담는 것을 본다. 그 사건을 계기로 두 사람은 술도 한 잔 하면서 이야기를 하다가 캐서린이 조나단을 꼬셔서 밤을 보낸다. 그리고 조나단은 캐서린의 벗은 몸을 모델처럼 담는다.

다음 날 조나단은 캐서린에게 빠져버려 여행 중 집으로 돌아간 여자 친구도 잊은 채 캐서린의 다음 여행지에도 동참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캐서린은 여기에서 그만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조나단은 막무가내다.

그러는 와중에 아들 닉이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갔다가 파도에 휩쓸리고 닉을 구하러 조나단이 바다에 뛰어든다. 닉은 구조되었지만 그 사건을 계기로 조나단이 죽는다. 캐서린은 바다에 빠지는 조나단을 보면서도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다.

그리고 20년이 지났다. 죽은 조나단의 엄마가 캐서린을 만나러 와서 자신의 아들이 구해준 닉을 좀 보고 싶다고 하지만 캐서린은 거절한다. 그러면서 조나단의 엄마가 조나단이 남긴 일기와 사진으로 책을 쓴다.

조나단의 엄마는 이미 온몸에 암이 퍼져 죽고, 조나단의 아버지가 캐서린의 일가족에게 서서히 복수를 하는 내용이다. 캐서린은 개쌍년으로 모든 이들이 캐서린의 만행을 알아 버렸다.

6화까지 조나단의 아버지, 캐빈 클레인이 연기하는 스티븐이 캐서린의 가족에게 조금씩 다가가면서 하나씩 캐서린의 비밀을 흘려 놓는다. 무엇보다 남편이 질투에 휩싸여 자신을 배신한 캐서린을 용서하지 못하면서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아들 닉 역시 엄마의 비밀을 알고 마약에 빠진다.

점점 스티븐의 계획대로 캐서린의 가족이 망가진다. 하지만 스티븐의 계획은 가족이 망가지는 게 목적이 아니라 닉을 죽이는 거였다. 캐서린은 회사에서도 직원들에게 반감을 사며 개쌍년으로 몰리게 된다. 정호연이 캐서린의 비서 같은 역할로 나온다. 케이트 블란쳇이 연기를 정말 잘한다.

그리고 마지막 7화가 되었을 때 이 모든 것이 뒤집어진다. 7화가 되어서야 조나단의 엄마가 왜 그렇게 신경질 적인 면모를 보이는지가 이전 회차들과는 다르게 보인다. 특히 질투에 사로 잡힌 남편의 그 배신감이 든 감정이 오히려 당해서 다행이라는 모습으로 비칠 때 인간의 본성이란 정말 알 수 없다는 잘 보여준다.

6화까지 드러나는 모든 인물의 감정이 7화를 보면서 완전히 달라 보인다. 그러면서 6화까지 비슷한 흐름의 감정을 보여주는 캐서린이 개쌍년에서 완벽하게 그렇지 않게 된다. 같은 연기인데 같은 연기가 아니게 보인다. 연출 좋다. 알폰소 쿠아론 최고야. 영화 [로마]에서 알아봤지.

내레이션 때문에 초반에 몰입이 방해가 되다가 내레이션 덕분에 후반부로 갈수록 몰입이 된다. 젊은 시절의 캐서린 역은 175센티미터의 레일라 조지가 연기했다. 이번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에서 강력한 연기를 보여줬던 숀 팬의 서른몇 살 어린 아내였다. 요즘은 잘 지내는지 모르겠지만 한때 숀 팬과 레일라 조지의 엄마랑 동갑이라고 떠들썩했다.

포레스트 검프의 영원한 제니 로빈 라이트부터 마돈나, 샤를리즈 테론, 가수 주얼, 스칼렛 요한슨과 동거 또는 결혼을 했다. 뭐야? 숀팬? 페로몬이 리터로 뿜어져 나오나. 아무튼 디스클레이머 시리즈는 정말 재미있게 봤다. 레일라 조지 때문에 이 시리즈는 아주, 몹시, 상당한 19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23년에 메기 큐가 빌런으로 나왔던 1편에 이어 후속 편이 나왔다. 생각 없이 보기에 좋다. 액션도 화려하고, 도심지의 카체싱도 있고, 파리와 런던을 오가는 액션 코미디를 보여준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초반에는 블링블링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난다.

1편의 가족이 그대로 나오며 막내가 좀 컸다. 마크 월버그는 2편에서도 액션배우답게 액션을 펼치는데, 마크 월버그가 2017년 기준 세계에서 가장 몸값이 높은 배우였다. 돈이 어마어마하게 많다.

할리우드 배우들 중에서도 돈이 많은 부자인데 마크 월버그가 돈이 많은 이유는 액션 배우보다는 제작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본인도 제작이 쉽다고 했다. 액션은 너무나 힘들고 또 힘들고 자꾸 힘들지만, 코믹 액션은 또 좋으며 제작은 재미도 있고 돈도 왕창 벌어들일 수 있다.

2편에서도 액션을 펼친다. 2편의 빌런은 [유 돈 노우 존 스노우]의 존 스노우였던 키트 해링턴이다. 1편에서 댄은 자신의 신분을 싸악 세탁하고 가족과 단란하게 살고 싶었지만 그만 이러쿵저러쿵 사건에 휘말리면서 가족이 킬러라는 아빠의 존재를 알아 버렸다.

2편의 빌린 에이단은 댄의 이복동생으로 아버지의 비즈니스를 차지하려고 범죄를 저지르고 그걸 막는 이야기다. 댄의 아버지, 아이들의 할아버지는 아무튼 어마어마한 재산을 가지고 있고 프랑스의 대저택을 보며 [저기서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같은 말을 하고 아이들은 어이없어한다. 도대체 아빠가 어딜 봐서 저런 대저택에서? 같은 코믹한 대사들이 많이 나온다.

이 영화도 액션코믹이기는 하지만 아버지가 된 댄의 고충을 이야기한다. 크리스마스를 가족과 같이 보내고 싶지만, 성인이 되어서 대학교로 떠나버린 딸은 그러기를 싫어하고, 아들도 곧 가족의 품을 떠나려고만 한다.

이런저런 이유로 딸이 자취를 하는 런던의 집으로 갔더니 벌써 남자 친구가 샤워를 하고 있고 댄은 아버지로 황당하고 화가 난다. 열심히 달려와서 여기까지 오면 가족은 저만치 달아나고 만다. 댄은 자신의 옛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지만)를 만나 그런 고충을 틀어 놓는다.

가족에게는 말할 수 없는 고민이다. 아버지가 힘들다고 가족 앞에서 너희들 때문에 힘들다고 할 수만은 없다. 마크 월버그는 다작을 하는 배우로 주로 코미디나 액션 코미디를 해서 2급 배우로 알려졌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마크 월버그는 즐기고 있다. 정점을 찍는 순간 밑으로 내려가는 길밖에 없다는 걸 알고 있는 것만 같다.

가족 중심의 이야기를 런던과 파리를 오가며 코믹하면서 강력한 액션을 보여준다. 굉장한 재미는 아니지만 다 같이 앉아서 보기에 무난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