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계약 마지막 날이다. 에드워드가 출근을 하고 나면 나는 집으로 가면 된다. 루카가 있는 초라하고 보잘것없고 누추하고 청소가 전혀 안된 집으로 간다. 에드워드는 먼저 식탁에 있었다. 에드워드는 모스의 기업을 인수하고 나면 뉴욕으로 간다.


 또 만나고 싶어. 에드워드는 설레는 말을 했다.


 그는 뉴욕에 아파트도 하나 장만했고 차도 준비했고 쇼핑도 마음껏, 게다가 쇼핑을 할 때 친절하게 모실 수 있도록 다 준비해뒀다고 했다. 에드워드는 여전히 나를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건 슬픈 일이다. 무엇보다 슬프고 마음이 아픈 일이다. 에드워드는 나에게 이젠 길거리의 여자가 아니라고 했지만 여기에서 뉴욕으로 장소만 바뀌지 달라지는 건 없다. 에드워드는 그걸 모르고 있었다.


 에드워드는 나에게 자꾸 원하는 게 뭐냐고 물었다. 내가 바라고 원하는 게 딱히 있는 것이 아니다. 정말 원하는 거라면 사랑하는 이와 함께 있고 싶은 것뿐이다. 하지만 이 남자는 그걸 모른다. 무엇을 바라는지만 말하라고 했다. 나는 어릴 때 다락방에 갇힌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에드워드는 에드워드만의 표정으로 내가 하는 말을 들었다.


 다락이 꼭 성에 있는 감옥이었고 나는 그 속에 갇힌 공주라고 생각이 들었다. 백마를 탄 기사가 칼을 뽑았고 탑으로 와서 나를 구했다. 그 뒤로 나와 기사는 늘 함께 있게 되었다. 그때 꿈속의 기사가 나에게 멋진 아파트를 사준다는 말 같은 건 하지 않았다. 이야기를 다 듣던 에드워드가 무엇인가 말을 하려는데 전화를 받고 나갈 준비를 했다. 아마 스타키 그 변호사와 통화를 하는 모양이었다.


 에드워드는 나에게 자신이 한 말을 잘 생각해보라고 했다. 나가봐야 한다고 했다. 나는 한 반도 널 창녀 취급 한 적 없어.라는 말을 연기처럼 남기고 에드워드는 나갔다.


 '당신은 방금 나를 창녀 취급했어요' 그의 뒷모습을 보며 나는 슬픔에 젖어들었다.



 루카가 로비에 있다고 연락이 왔다. 아마 나를 기다리는 동안 남자만 보면 가격 흥정을 하고 있을 것이다. 부인이 옆에 있든 없든. 그녀는 이 바닥의 멋진 여자니까.


 루카와 함께 호텔 수영장이 있는 야외로 나갔다. 그리고 나는 루카에게 마음을 털어놓았다.

 뭐? 키스를 했단 말이야? 입술에다가?

 루카는 손님을 사랑해서는 삶을 망친다는 자신의 말을 듣지 않았다고 나를 꾸짖었다.

 큰일 났군, 큰일이야.

 루카는 계속 큰일이라고 했다.


 하지만 루카는 같이 살게 될지도 모르고 보석도 마음껏 살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잘 될 가능성을 생각해보라고 했다.


 도대체 그런 말도 안 되는 일이 가능해? 누가 그렇게 되었지? 루카 그 이름을 한 번 말해봐!


 루카는 관자에 손가락을 대고 생각을 쥐어짜더니,

 그런 년의 이름이? 이름이? 신데시발렐라! 루카의 말에 우리는 웃었다.


[계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