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 딸 대너리스, 불타지 않는 자, 미련의 여왕, 안달족, 로이나, 최초인의 여왕이며 속박의 해방자이자 용의 어머니, 대초원의 칼리시가 칼리시를 소개하는 말이다. 마치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같다. 칼리시는 용들을 대동하여 노예를 풀어주고 노예재도를 없애가면서 노예상이 판을 치는 나라를 하나씩 잠식한다. 한낱 팔려가는 여자의 몸이었던 칼리시는 사람들의 추앙을 받으며 나라의 왕으로 우뚝 선다. 칼리시에게 구원을 얻은 노예들이 칼리시를 왕으로 받아들이는 장면은 짜릿했다

 

왕좌의 게임은 남성주의, 남성우월이 가득한데 그 속에서 칼리시는 자신의 입지를 하나씩 굳혀 나간다. 그 사이에서 자신에게 반하는 남자들이나 내 편이라 생각했어도 배신을 하면 가차 없이 목을 내리치고 용의 먹으로 던져버린다. 왕좌의 게임 시즌4까지 보면서 놀라운 것은 이 영화에는 주연이 없고 조연도 없다. 주연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몇 회가 거듭하는 과정에서 여지없이 몸이 반동가리 나거나 목이 날아간다. 조연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상상을 뒤엎고 어떻게든 살아서 다음 회에 얼굴을 내민다. 영화적 작법에서 벗어났다. 주인공이 없는 영화는 사람을 끌어당길 수 없다는 것을 여지없이 무너뜨리고 있다. 왕좌의 게임에서 주연은 사람들이 아니라 이 이야기를 끌고 가는 하나의 모멘텀이라는 것이 소름끼치고 놀랍다

 

어떤 조직을 사람들이 만든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늙어서 하나씩 죽게 되면서 조직에는 새로운 사람들이 들어온다. 앞서 조직을 만든 사람이 사라지면서 새로 들어온 사람들이 조직의 규율을 하나씩 바꾼다. 나중에는 처음에 만들었던 조직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변이된 조직의 모습을 하고 있고 사람들은 계속 들어오고 죽어서 나가지만 조직은 하나의 세계를 계속 만들어간다. 사람은 그저 하나의 소품에 지나지 않는다. 조직만이 살아서 세계를 이끌어 갈 뿐이다. 왕좌의 게임은 그런 느낌이다. 그런 세상에 살고 있다면 끔찍하고 무섭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 그런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다.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강철은행이 그런 모습을 지니고 있다

 

악질적이고 인간이 가지고 있어야할 인간성이 소거된 채 그저 여자들을 노리개감으로 여기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모두 죽여버리고 사악하고 인간군상에서 제일 쓰레기 같은 모습의 인간인 왕 조프리도 비참하게 죽음을 맞이한다. 독극물에 체내가 뒤틀리며 죽어가는 모습이 이리도 리얼하고 통쾌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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