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리 미노그의 특징이라면 토란잎에 맺힌 물방울 같은 투명한 목소리에 있다. 배우로도 인기가 있었던 카일리 미노그는 88년에 같은 드라마에 함께 출연한 제이슨 도노반과 듀엣 곡 ‘이스페셜리 포 유’를 불러 더 많은 인기를 얻는다. 이 노래는 일본의 여성 듀엣 윙크가 리메이크해서 아시아 쪽에서는 더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었다.

 

카일리 미노그의 첫 앨범 ‘카일리’ 앨범을 구입했을 때가 생각나는데, 중학교 1학년 겨울이 되었을 때 집에 서울서 고모와 사촌 형이 잠시 들렀다. 사촌 형은 당시 대학생이었는데 중학생이 된 기념으로 선물을 하나 사줄게 뭐 갖고 싶어?라고 물어서 대뜸 카일리 미노그요, 해서 레코드 가게에 가서 집어 온 기억이 있다.

 

사촌 형은 음악에 대해서 굉장한 지식을 갖고 있었는데 당시 서울음반의 앨범을 구입하는 게 좋다, 서울음반에서 녹음한 음악이나 수입한 음악이 음악 적으로 풍부한 음을 낸다, 이런 말을 했다. 그때는 잘 몰랐는데 지나고 나서 다른 회사의 앨범과 비교해서 들어보면 아직도 음이 깨지지 않고 괜찮구나, 같은 생각이 든다.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슬슬 음악감상실에 출입을 하게 되고 거기서 카일리 미노그를 듣게 되었는데 사촌 형을 데리고 음악감상실에 갔더니 이런 어촌에도 이렇게 멋진 음악 감상실이 있다며 신기해하던 기억도 있다. 학창시절에 유리창을 박살 낼 것 같은 시끄럽고 고출력의 강력한 메탈을 듣는 가운데서도 그 중심을 잡아준 몇 개의 음악이 있었다.

 

카펜터즈가 그랬고 아바가 그랬고 카일리 미노그가 그랬다. 이렇게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가 있나, 할 정도로 카일리 미노그의 노래는 그 투명하고 맑은 목소리로 신나게 노래를 부른다. 테이프를 펼치면 앞면에는 가사와 함께 뒷면에는 카일리 미노그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 있다. 빼곡한 그 글을 유심히 읽고 학교에 가서 거짓말을 보태서 주절주절 이야기를 늘어놓으면 소위 음악을 하는 이이들과 음악에 빠져 있는 아이들이 모여들어서 그래서? 그런데? 같은 말을 하게 된다.

 

카일리 미노그는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그녀를 지치지 않고 열정을 더 가지게 하는 건 아무래도 암을 이겨내고 절망에서 희망으로 바뀐 삶 때문일 것이다. 이후 반짝이고 예쁘기만 했던 카일리 미노그는 암 투병 환자들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뛰어든다. Crystallize라는 암 투병 환자를 위한 곡을 만들어 수익금 모두를 기부하기도 한다. 이제 한국의 카일이 미노그 팬들은 그녀를 민옥 이모라고 부른다.

 

이 먼 곳에서, 아주 오래전부터 이렇게 노래를 들어주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는 걸 그녀는 모르겠지만 뭔가 인간의 어떤 알 수 없는, 설명 불가능한 텔레파시 같은 것들이 모여서 그녀를 향하고 있다. 그래서 넘어지지 않고 죽 활동을 했으면 좋겠어요. 민옥 이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