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을 이뤄주는 보물지도무비 - 하루 2분만 보면 꿈이 이루어진다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김환영.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보물지도 무비"란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는 사진, 음악, 글 등을 이용해 자신의 꿈을 동영상 형태로 만든 것이다. 즉, 꿈을 생생하게 비쥬얼화 시켜 준다.

 

"꿈을 이룬 사람은 머릿속에 보물지도가 담겨 있다"

 

여행을 떠난다면 목적지까지 가는 데 에너지, 시간, 돈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길을 잃고 방황하지 않으려면 지도가 필요할 것이다. 위대한 성공인들은 하나같이 모두 머릿속에 목적지가 담겨 있다. 진정 성공을 원한다면 구체화된 꿈을 매일 반복적으로 생생하게 상상하며 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확신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의 잠재의식은 그 꿈이 실현되도록 자연스레 이끌고 도와줄 것이다.

 

킹 목사의 유명한 연설 "나는 꿈이 있습니다" 처럼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꿈이 반드시 현실화된다고 굳게 믿는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도 어린 시절부터 35살에 백만장자가 된다는 명확한 꿈을 꾸었다. 콘래드 힐튼도 시골에서 모텔을 경영할 무렵부터 호텔왕이 되겠다는 꿈을 꾸고 자신의 방에 비치되어 있는 세계 지도에 자신의 호텔 사진을 붙여 놓고 매일 감상했다.

 

요즈음은 처음 가는 길이라도 별 걱정없이 차를 몰고 나간다. 길안내 내비게이션 때문이다. 성공에 이르는 길로 나아갈 때 내비게이션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보물지도라는 내비게이션을 머릿속에 장착하자. 보물지도는 꿈과 목표가 명확해지고, 유익한 정보에 민감해지며, 효율적인 행동을 하게되며, 목표가 진지해지고, 자기이미지가 향상되며, 긍정적 사고를 하게되며, 끈기를 발휘하여, 능력의 향상과 인맥도 넓어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보물지도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를 단계별로 살펴보면 먼저 코르크 보드에 "OOO의 보물지도"라고 직접 제목을 쓴다. 다음에 행복하게 웃는 자신의 사진을 여기에 붙이고,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사진이나 일러스트를 추가로 붙인다. 그 다음엔 "2010년 내로 토익 800점을 넘는다"란 식으로 구체적인 기한과 조건을 기록해 둔다. 발명왕 에디슨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나의 꿈과 아이디어가 실현된다면 미래와 사회, 세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를 기록했다고 한다. 수시로 꿈과 목표가 자신의 가치관에 부합하는지 점검하는 것이 요구된다. 그리고, 보물지도를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붙여라. 마지막으로 빨리 실행해라. 제일 중요한 것은 할 수 있는 일부터 바로 시작하는 것이다.

 

1. 제목을 써넣는다.

2. 웃는 사진을 붙인다.

3. 꿈과 목표가 담긴 사진을 붙인다.

4. 기한과 조건을 글로 기록한다.

5. 꿈이 사회에 미치는 공헌을 새악한다.

6. 꿈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본다.

7. 눈에 띄는 장소에 보물지도를 붙인다.

8. 구체적인 행동을 시작한다.

 

"생각이 바뀌면, 감정이 바뀐다" ->"감정이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결과가 바뀐다"

 

생각이 현실로 바뀌려면 감정이 바뀌어야 가능하다. 시각, 청각, 체감각(후각, 미각, 촉각) 등의 5감을 이용하여 목표 ->감정 ->행동 순으로 가속화시켜라.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심리학에선 사람들 저마다 뛰어난 감각이 있다고 한다. 즉, 시각, 청각, 체감각이 뛰어난 사람으로 각각 분류한다. 빨강, 파랑, 노랑을 합하면 보라의 색갈이 생기듯이 3 가지의 감각을 모두 합한다면 제일 가운데에 교집합이 생길 것이다. 이것이 바로 "보물지도 무비"인 셈이다.

 

꿈을 이루는 사람은 생생하게 생각을 떠올리며 정말로 실현된 것처럼 감정을 실감나게 느끼고, 이렇게 생생한 상상과 실감나는 감정을 계속적으로 반복한다. 꿈을 성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휴대폰이나 PC를 활용하여 동영상 형태의 "보물지도 무비"를 만들어 매일 반복하여 자신의 목표를 점검하면서 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꿈과 목표를 세운다. 작심삼일의 실패를 면하고 꿈과 목표의 달성을 위해 "보물지도 무비"를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